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인터넷상에서 익명성을 보장받는 것의 중요성

in #kr-agora7 years ago

"익명성의 보장" 을 익명을 유지할 권리라는 측면에서 해석하셨군요.

저는 "익명성의 보장"을 기술적으로 해석해서 "자의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이상 실제 아이덴티티와 연결을 시키는것이 불가능한" 으로 생각했습니다.

스팀잇에서는 내 스팀코인 트랜잭션 히스토리, 내가 쓴 글에 숨어있는 개인정보, 노드에 기록되는 내 IP주소 등으로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강제적으로 실명이 드러날 수 있기때문에 테크니컬하게는 "반익명"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완벽한 익명성의 보장이 가능하긴 하지만 상당히 까다롭고, 스팀잇은 블로깅 플랫폼이라는 특성상 훨씬 더 취약하기에 @marginshort님이 말씀하신 익명을 추구할 권리라는 측면에서의 "익명성의 보장"은 커뮤니티적 노력에 의해서 유지될 수 있을것 같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

Sort:  

네 ㅎㅎ 기술적으로는 말씀하신대로 익명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겠지요..사실 기술적으로 완벽한 익명성보장은 바라지않습니다. 정말 큰 범죄가 일어났을때 아무 대처도 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그저 커뮤니티 상에서 숨을 권리정도를 보장받았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6.90
ETH 2759.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