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 아고라] 종교 세금은 당연히 내야한다

in #kr-agora7 years ago

저도 당연히 냈으면 좋겠습니다.
이 일로 필요치 않는 자원낭비와 소모성 논쟁만 일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한국인들의 국민성의 한계도 한몫한다고 봅니다.
내로남불 이라고...
개인사업이나 자영업자 분들...
청렴하게 매출신고 하고 다 세금계산서 처리하며서 사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자영업자들 매출신고 적게 하고 현금위주로 받을려고 하는 이런 생각들...
(먹고 살라면 어쩔 수 없다. 남는게 없다 레파토리 등장하겠지만요.)
그밥에 그나물이라고...
그런 한국인들이 모여 세운 회나 절일것이니... 세금 내기 싫겠죠 ㅋㅋ
아마 종교인 과세가 결정되면 교회 수입과 지출 신고 제대로 하고 목사 사례비 제대로 신고하는 대형교회들은 거의 없을것같네요.(300명 미만의 중소교회가 우리나라의 70%정도입니다. 거기 목회자들 월 150~200만원받으면 잘받는것입니다. 처에 자식 2명있으면 답답하죠... 집도 없으면 ..하아... 눙물이... 어디나 양극화가 문제죠^^)
블록체인 기술로 부다코인, 예수코인, 마호멧코인.. 만들어서 그 코인을 사서 헌금할 수 있게 하면 좋겠네요 ㅋㅋ
글 잘 보았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Sort: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부 공감하는 부분이 있네요.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포스팅 찾아뵈러 갈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096.18
ETH 2412.88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