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 생각하는 파워업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1000스팀을 구매하여 모두 파워업 하고, 기회가 될때마다 스팀파워 충전을 벼르고 있는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제가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스팀파워 충전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일단 가상 화폐는 저점 매수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지금 스팀은 저점입니다. (지금은 SMT 발표뒤에 조금 오르긴 했어요) bitrex에 들어가셔서 그래프를 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거에요. 그래도 아직 스팀은 저 평가되어 있습니다.

미래가 불확실한데 왜 스팀을 사야하는거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가상화폐 시장의 상징적 선두주자인 비트코인 가격과 시가총액이 상승하면, 그 뒤를 따라서 알트코인들의 값도 상승하는 낙수효과와 같은 구조로 가상화폐 시장은 발전해 왔습니다. 아쉽게도, 우리 스팀은 그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것 뿐이지요. 이유는 제 수준에서는 알기 힘듭니다만, 저는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저같이 스팀에 대해서 늦게 알게된 뉴비도 이 시장에 뛰어들어, 한몫 챙길 기회를 얻었기 때문이지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스팀 파워 대여를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졌었습니다.

스팀 파워 대여는 뉴비에게는 정말 추천할 만한 일이지요. (저도 뉴비니까요)

기회가 된다면, 스팀파워 대여를 더 받고싶습니다. 그만큼 스팀 파워는 달콤합니다.

제가 처음에는 스팀을 조금 갖고있어 보려고 하다가, 모두 스팀 파워로 전환한 이유가 스팀파워는 '미래수익'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스팀잇 커뮤니티의 회원님들은 좋든 싫든 일정부분 두가지 측면을 모두 가지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컨텐츠 제작자이며, 한편으로는 채굴을 통해서 돈을 버는 사람입니다.

한때, 비트코인에 대해 공부하고 채굴기 시스템을 설치할지, 채굴권을 살지 고민하다가 둘다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팀잇은 채굴권을 사는 가격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싼 가격에, 나의 글을 이용해서 가상화폐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노동의 기쁨이겠지요?


스팀파워를 충전하는 것은 그 자치로 제가 생각할때 세가지 이상의 효과를 지닌다고 봅니다.

  1. 강제적으로 커뮤니티에 애착을 가지게 되고, 포스팅 1개쓸걸 2개, 3개 쓰게 됩니다.

돈을 투자했으니 본전은 뽑아야지요! 추후에 제가 얼마만큼 지나서 본전을 뽑았는지.. 에 대한 글도 쓰려고 생각중입니다. 이러한 글들이 많아지면 새로 유입되는 뉴비분들에게 스팀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스팀 가격 상승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실제적으로, 나의 글 보상이 늘어납니다.

우리는 좋든 싫든, 그 사실을 인지하고 있든 인지하지 못하든, 스팀잇이라는 광산의 채굴자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팀파워가 높은 사람, 스팀잇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사람에게
voting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나의 글의 가치가 일정하다면, 보팅 비율은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1. 2번과 같은 맥락인데, 글 보상이 늘어나게 된다는 것은 나의 스팀 보유량이 늘어난다는 것이고, 이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게 됩니다.

이 선순환의 고리는 벗어나기 힘든 굴레라고까지 할수 있는 것이, 돈을 벌기 위해 시작한 스팀잇 커뮤니티에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커뮤니티 자체에 애착을 가지게 되고, 돈이 안되는 암흑기를 견딜 수 있는 힘을 제공해줘버리는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이정도까지 투자한 적이 없지만요)

저는 가입한지 막 한달이 된 뉴비입니다 ^^ 뉴비가 생각하기에도 이정도인데, 하다보면 정말 좋은점이 많을것 같아요 ^^ 모두 현질합시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저를 해주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팀잇을 시작한지 일주일 된 kr-newbie 입니다.
스팀에 대한 글 인상적으로 읽었습니다. 비트코인 매매만 하던 저에게는 또 다른 영감을 주는 좋은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cgf117님 ^^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니 그 말씀으로 제가 힘이 나는군요 ^^

팔로우했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

과감한투자는 언제나 응원합니다. 스팀값이 계속오르길 기원합니다!

@get-cheaper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

요즘 스팀이 잘 오르고있어서 다들 기분이 참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그렇고요 ㅎㅎ

저도 같은 생각이예요-
너무 일찍 알지 못해 아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직도 씨를 뿌릴 때라는 것..
스팀은 충분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ㅎ

@mastertri님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비트랑 스팀에만 투자하고있어요 ㅋㅋ 얼마전에 제트 깔짝대다가 물렸고요 ㅜㅜ 한눈 안팔고 공부해서 내린 결정만 따라야겠습니다~!

저는 스팀만 하다가 엊그제 처음으로 이더를 사서 EOS ICO에 참여해 보고 있어요. ㅎㅎ
처음 해보는 거라 어렵긴 한데 재밌기도 하더라구요. ㅎ

우오! 대단하십니다 ㅎㅎ 저도 ico한번 기웃거리다가 공부가 부족한것 같아 공부후 참여해야지 했는데 핑계만 대고 공부를 못하고있네요 ㅜㅜ

잘 하고 계신 거죠~
공부를 좀 해보고 봐야지.. 만만치 않더라구요~
저도 이제 딱 만으로 2개월 되니까 해보게 되더군요. ㅎ
마음은 조급할 수 있지만 천천히 알아가면서 해도 기회는 올 거라고 생각해요. : )

조금씩 천천히 해보아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멋지세요!! ㅎㅎ 자주 뵈어요 :)

@xinnong님 댓글 감사합니다 !

넵 ㅎㅎ 자주 뵙겠습니다 ~^^

Congratulation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7
JST 0.029
BTC 69296.40
ETH 2500.6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