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게 매매하기

in #kr-1000club7 years ago

5월에 스티밋을 다시 시작하고
스팀을 사서 파워업을 하고 1만을 향해 가고 있지만
사실 코인에 대해서 잘 모른다.

코인의 원조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리또속: 이거 정말 코인이름인줄 알았다.)
그리고 스팀
스팀과 비교되면서 가끔 이름이 올라오는 대쉬

코인에 대해 모르니 매매는 거의 하지 못했다.
한 두번 급락시점에 잡아서
편안하게 10~30% 수익을 내고 청산했을뿐

손실을 본 코인은 당연히 없다.
수익이라고 해봐야 얼마 되지 않지만
그렇다고 그 돈을 누가 주는 것도 아니다.


현재 스팀은 문제가 많다.
다른건 모르겠고
'거래량'이 너무 적다.


매매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거래량이다.
본인의 투자금액이 많건 적건
거래량이 적은 종목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1. 본의 아니게 장기투자 하게된다
  2. 물량을 제값에 청산하기 힘들다

반대로 말하면 거래량이 적다는것은

  1. 완전히 관심밖이므로 접근금지
  2. 에너지 충전중이므로 물량확보

둘중 하나의 가능성만 두고 접근해야 한다.

결국 스팀은 편안하게 매매할 수 있는 종목은 아니다.
그저 편안하게 물량을 잡고 그냥 내 할일 하면 되는 종목이다.
시세표를 볼 일이 없다는 이야기다.
휴지가 되지 않는 다는 확신이 있다면..
아니 휴지가 되더라도 자산에 타격이 없다는 조건하에서..

스팀말고 편안하게 매매 하는법은?
나는 4h과 일봉만 본다.
기다리면 좋은 가격이 온다.
이동평균선이 아래를 향하는 것이 분명할때는
절대 매수금지..
갭이 너무 커지면 일봉을 보고 적당히 매수 그리고 방치
괜찮은 수익을 준다.

대박은?
편안한 매매엔 그런거 없다.

Sort:  

진짜 스팀이 구매하신분들과 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가격좀 올라주면 좋으련만
요지부동일듯 하긴하네요 ㅡㅁ ㅡ

망하는거 아니면 짭짤한 수익으로 돌아 올겁니다.
감사합니다^^

저랑 생각이 비슷하시군요

아..그럼 제가 조금은 더 나은 매매법을 깨우친 것이네요..
반갑습니다^^

good post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이곳 스티밋에 있는 우리 입장에서는
스팀이 좀 올라주면 고맙겠는데요^^

Buen post, muy interesante

Saludos desde Ecuador :)

고견 잘보고 갑니다. ^^

누구에게 제안은 못하고
제가 하는 방법을 적었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각자 자신만의 투자기법이 있는 듯 합니다. 정확하게 예측하기가 불가능하니
나름의 방식대로 트레이드를 통해서 수익을 보시는 것이겠지요.. 사실 저도 제 느낌위주로 픽을해서 그런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차트도 계속 봐도 사실 타이밍 잡기도 힘들구요 ㅎㅎ 그저 욕심을 버리기로 했습니다.

투자는 시간을 누가 잘 조절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얼른 수익이 필요하면 낼 수가 없습니다.
당장 수익이 필요 없으면 수익을 내게 됩니다.

차분한 매매로 수익 잘 내시길 빕니다.

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꼭 기억해야 겠네요.

매매량도 중요하단걸 이전에 스팀잇 포스팅에서 배웠죠 초보거래자인 저는 여기서 이것저것 많이 배워갑니다.

네..거래량..
가격이 오르건 떨어지건 상관없이
정말 중요합니다.

심리에서 지면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이든 파생이든 코인이든. 그러기 위해서는 님처럼 편안한 매매가 가장 중요하죠

네..
투자는 결국 심리전 입니다.
그리고 그 심리를 좌우하는 것은 자금 흐름입니다.
자금플로우를 잘 조절하면 성공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tommycoin 님 초면이네요.
반갑습니다. 팔로우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584.80
ETH 3438.6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