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이야기: 1) 등록금과 가상화폐

in #korean7 years ago (edited)

2월 말 한국 가상화폐 시장이 출렁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항상 출렁이고 있습니다만) 대학등록금 시즌이 다가 오면서 대규모 자금 이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학생들이 수업시간에 가상화폐 거래 차트를 보는 뉴스는이미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실입니다.
지하철에서 핸드폰으로 하는 일 중 (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드라마, 만화, 뉴스를 뛰어넘어 가상화폐 차트와 가상화폐 관련 '까독'의 비율이 아주 높습니다. 지하철에서 많은 대학생분들은(제가 생각하기엔) 차트 보고 웃고, 잔고 보고 웃고, 또 잔고 보고 한 숨, 차트 보고 한 숨, 소위 ‘차생차사’입니다.
만약 대학생 가상화폐 투자자 수를 만명으로 산정하고 투자액을 등록금 400만원으로 산정하면(아주 자의적인 수치 계산입니다.)
400억원 ...
다만... 이 수치는 근거 없는 저의 추상으로 산출되었다는 점을 재차 강조합니다. ㅋㅋ
결론:
근거 없는 수치를 기반하여 산정했지만 등록금 시즌이 오면
한국 가상화폐시장이 출렁일 수 밖에 없고 그 충격은 상당할 것임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의 전제가 등록금 시즌이 되면
대학생들이 등록금을 낼 것이다 입니다만
만약 가상화폐로 부자가 되었으면 ...
대졸 포기할 수 있고요 ...
실패하면 ...
대졸 포기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가상화폐 투자는 위험합니다.
잘 돼도 못 돼도 '자퇴' 할 수 있어서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이 글은 단지 친구 사이 수다의 연장선이며
근거는 오직 저의 관찰과 추상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702.71
ETH 2542.7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