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인과 가치투자에 대한 생각

in #korea7 years ago (edited)

매우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잠수를 타다가 요즘 코인에 대한 투자자도 늘어나고 그에 따른 정부에 대한 규제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중국의 악재와 함께 정부의 규제논의로 인해서 코인판은 급락을 맞게 되었습니다.

주위의 사람들도 돈을 벌었다는 많은 기사로 인해서 투자를 하고 싶지만, 규제로 인해서 못 하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등락으로 인해서 나왔던 수많은 말이 있습니다.

가즈아, 영차영차, XX층 계시나요?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도 이러한 등락에 대해서 물어보곤 합니다

지인: 떨어지면 무섭지 않아요??? 지금 팔까요?

나: 에이.. 괜찮아지겠죠.

지인 : 아... 아까 팔걸 그럼 지금 살 수 있는데..

나 : 아쉽네요...

그런데 이상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제가 코인에 투자하는 지인에게 물어본적이 있습니다.

특정코인을 말하기는 애매해서 X라고 하겠습니다.

X코인 에는 왜 투자 하셨어요??

그러면 절반은 오를거잖아요이고 또 절반은 이게요. 이것도 되고 저것도 되고 블라블라라고 말합니다.

바로 가치투자를 한다는 거였습니다.

그런데 왜 가격이 떨어지면 못 팔았다고 아쉬워 할까요?

저도 가격이 떨어지면 신경이 쓰입니다.

그러면 드는 생각이 바로 과연 정말로 내가 가치투자를 한것인가 입니다.

몇몇 코인들을 공부하면서도 정말 좋은 컨셉이라고 생각하면서 ICO에도 참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왜 가격에 일희일비 할까요...

돈이 연관되어있으니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등락의 폭이 큰 것도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고요.

그러면서 다시 생각해봅니다.

내가 하고 있는 것은 가치투자이다. 

가격이 아니라 가치에 투자를 한 것이다.

여러분들은 가치투자를 하시나요?

왜 수많은 코인들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그 가치가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갑자기 드는 생각에 주저리주저리 말했네요.


마음 가다듬고 다시 천천히 포스팅도 시작해보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Donation

기부는 사랑입니다.

  • Ƀ BTC : 16MdVNJgvGYbVuaC6KrjGNy2RCrNsaPaZz

개발자에게 Starize 도 사랑입니다.

Sort:  

잘 읽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98.19
ETH 2625.94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