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죽어라

in #korea3 years ago

끝나면 평생 말하고 싶어
나는 놀랍게도 결혼한 신부였다.
나는 세상을 내 품에 안은 신랑이었다.”
~메리 올리버

“죽기 전에 죽어라”… 이것은 선(禪)과 수피(Sufi)의 영적 전통에서 나온 말인데, 최근에 그 의미를 가까이서 보게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나는 97세의 아버지가 쇠퇴하여 지난 주에 평화롭게 사망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해 기분이 좋았고 처음에는 자신의 몸이 변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가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저와 자매들은 그와 진심 어린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러나 쇠퇴가 더 진행되고 죽음이 수반하는 놓아주기의 깊이에 직면함에 따라 그는 격렬하게 동요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목격하기 어려웠다.

그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화를 내고 요구했습니다. 아프지는 않았지만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는 없었다. 그리고 무슨 도움이 필요한지 말을 못하는데도 여러 번 도움을 청했습니다.

어느 순간 그는 "나 죽을 것 같아!"

images (10).jpg

여기에 무엇을 축하
내 경험에 따르면 이러한 집착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고 상실에 관한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가진 것에 집착하는 것에서 해방될 때 우리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축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신선해집니다! 우리는 이 인간의 삶이 지속되는 한 형태의 세계에서 놀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갈 때, 그것은 간다. 그것이 형태에 있는 모든 것의 본성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들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실제가 아닙니다. 집착은 그것들을 더 현실적이게 만들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의 고통을 먹일 뿐입니다.

모든 것에 대한 통제권을 포기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느껴보십시오. 그런 다음 이것이 심오한 영적 삶의 본질이기 때문에 남아 있는 것을 보십시오. 여기에 의식, 안정되어 있는 편안함과 평화로움이 있습니다. 이것은 선호도 집착도 없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무한한 항상 존재하는 자각의 장입니다.

모든 형태가 사라질 때 항상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경험하면 죽음이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이것은 내가 아버지의 죽음을 슬퍼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나는 지금 의식으로 매일 그의 기억을 기리고 있으며 때때로 눈물이 난다. 그러나 일어난 일에 대한 어떤 이야기도 없이 아주 자세히 들여다보면, 내가 알고 있는 현실에 대한 진실의 가장 깊은 평화가 항상 존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31.57
ETH 2650.1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