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 코닥코인 ICO

in #kodakone7 years ago (edited)

코닥원 KODAKOne
코닥코인 Kodakcoin ICO

-KODAKOne 이란?

사진으로 잘 알려진 코닥은 코닥원(KODAKOne)이라는 사진저작권 생태계 플랫폼입니다. 사진들의 저작권을 관리 및 보호하고 수익화 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Screen-Shot-2018-01-10-at-9.53.58-AM-600x229.png

-저작권의 블록체인 활용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등록, 저작권을 관리하고 이미지의 유통을 통한 로얄티를 코탁코인(kodakcoin)을 통해서 받는 구조입니다. 현재 널리 사용되고있는 'Getty Images' 같은 구조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코닥원의 핵심은 'Post Licensing' 과 ' 코닥코인' 입니다.

이미지 5.png

코닥원은 회원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호가 위해 웹 크롤링을 통해서 라이센스가 없는 이미지가 사용된 경우 법적 절차까지 지원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코닥원 플랫폼과 코닥

이미지 7.png

코닥의 CEO 제프 클라크는 1월 9일 코닥코인을 활용해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물을 판매하고 저작권료를 받기위한 플랫폼 코닥원을 발표하고 세계의 관심을 끌었고 그날 코닥의 주가는 발표후 119% 급등하였다. 이는 디지털사진과 핸드폰의 보급으로 쇠락의 길을 걷던 코닥의 전환점을 알리는 현상이였다. ICO 공개는 1월 31일로 알려졌으며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여러 국가의 투자자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8.png

-코닥코인 ICO 연기

이미지 9.png

코닥은 ICO 연기를 하였다. 4만명의 넘는 투자자가 ICO 참여방법 및 참여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accredited invester' 의 자격의 확인을 위해 몇주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알렸습니다. 이 발표 후 많은 ICO에 대한 기대감이 실망으로 바뀌어 코닥의 주가는 19% 하락 하였습니다.

  • 생각

기존의 많은 암호화폐들이 신뢰감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미래또한 불투명하여 투기자본이 아닌 투자자들의 매력을 끌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코닥코인은 코닥원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사진작가의 저작권을 지켜주고 저작권료를 코인으로 지급한다는 설계가 빠른 시간안에 현실화가 가능하고 '코닥'이라는 회사에 대한 신뢰성을 바탁으로 성공적인 ICO 와 리스팅이 기대되는 코인입니다. 물론 현재 주목받고 있는 라인코인과 텔레그램 TON 코인과 함께 말입니다.

출처 http://leftmoon.tistory.com/395

Sort:  

제 생각에는 애플코인이나 구글코인, 또는 삼성코인도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자체 컨텐츠나 제품을 구매하고 판매할 때 사용되는 코인을 만드는거죠. 코닥이나 스팀보다 훨씬 큰 영향력을 발휘하겠죠.

맞습니다. 결국 모든 코인이 나오고 코인들 사이에도 가치가 서로 다르겠죠. 하지만 사진분야에서 코닥의 진입장벽은 높아질거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784.71
ETH 2392.67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