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개월간의 코인의 일상..

in #ko-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환수르 @rlaeoghks 입니다^^

시작은 5월 8일 어버이날이 였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결혼이라는 문턱을 앞두고 있는 저에게 사무실 후배가 이런말을 하더군요..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에 투자를 해보는것이 어떻겠냐고..
그때만 해도 비트코인이라는 화폐에 대해선 문외한 저였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무엇인지
알아보게 되었죠.. 현실적으로 거래가 가능한 것인가.. 도대체 이게 무엇이길래 현금으로
가상화폐를 사는 것인지.. 참 궁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코인관련 카페를 가입하게 되고 여기저기 정보라면 다 찾아보고 공부아닌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이때부터 빠지게 된것이죠ㅎㅎ)
누가 그러더군요.. 비트코인 시장은 선투자 후공부라고 ㅎㅎ 그래서 무작정 리플코인에 투자를 하게되었습니다.
이미 후배가 리플코인으로 수익을 많이 봤더라구요 ..
처음엔 수익이 쏠쏠하게 나오길래 조금씩 투자금을 늘려갔습니다...

그런데.. 막무가내식의 투자를 하다보니 투기가 되더군요 그래서 이건 아니다 정말 가치투자를 해보자해서
리플.. 이더.. 이클.. 등등 알트 코인들에 대해서 직접 찾아보고 장래성을 알아보기 시작해서 나름대로의 플랜을 짜서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코인계의 심리전쟁터와 멘탈관리 부족으로 투자금의 반토막... 또 반토막.. 반토박...
마진청산등... 바닥을 보기 시작했어요.. 왜 나만 이러지 생각을 해봤어요...

문제는 코인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잘되는 사람들만 보고 나도 잘될거야 라는 주문만 외웠던거 같애요..
실상 그렇지 못하고 손절을 보고 나오시는 분들도 많다라는걸 그때서야 알게 되었죠.. 저도 그중 1인이구요 ㅎㅎ

코인계 입문후 일상은 퇴근후 식사는 대충하고 컴퓨터 앞에 앉아 차트만 보게 되고 투자한 코인이 상승하면 좋아하고
내려가면 불안해하고 초조해하고 그런 생활이 한달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내가 왜 이러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KakaoTalk_20170606_103957455.jpg좌절해 있는 모습ㅋㅋ 이날 리플이 엄청 하락세를 보였던 날이였나봐요 ㅎㅎ

주식 전문가, 수익 고수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그냥 가치를 보고 투자했으면 접어두시고 일상생활에 매진하세요...라고
조언을 해주시더군요.. 네! 그렇게 할게요.. 대답만하고 여전히 몸과 머리는 코인밖에 없더라구요...
생각하지 말아야지 그냥 놔뒀다 연말에 보자... 수번, 수십번을 그렇게 생각하고 해도 안되더라구요..
막상 내돈이 들어가있는데 안볼수가 있나요 사람심리라는게 참.. ㅎㅎㅎ

이제는 어느덧 2개월이 되는 시점에.. 너무 내 생활이 없어지고 코인에만 푹 빠져있는 모습이 좀 한심스러워 보여서..
바꿔보려고 합니다.. 큰 수익을 기대하기 보다 조금씩 조금씩 저축한다 생각하고 해보려구요 ㅎㅎ
스팀잇도 코인계에 들어오면서 알게 되고 이렇게 포스팅이나 글을 남기는 것도 생전 처음해보는거 같네요..
여러가지 경험들도 많이 해보는것 같아 좋은 것 같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너무 머리 싸매지 마시고 잠깐이라도 머리식힐겸 여행이라도 다녀오세요 ㅎㅎ
여행이 아니라면 가까운 외교로 나가 바람이라도 쐬고 너무 코인에 얽매여 있지 마세요^^ 건강이 우선이자나요 ㅎㅎ
IMG_6590.JPG
사진으로 나마 바깥 공기를 좀 마셔보세요 ㅎㅎ
20170311_153032.jpg
그냥 푸념아닌 푸념 늘어놨네요 ㅎㅎ 다들 성투하시고 스팀잇 화이팅^^ 우리모두 고래가 됩시다^^
DQmfPWi3j6E7qGEccAXQ5YDHUZM6xBbU5g4m6iqnYtAaD54_1680x8400.png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조사한바에 따르면. 텍스트가 공백제외 1000자 이상이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포스트가 된다네요. - kr-newbie 보안관 봇! 2017/07/06일 시작 (beta)

손절을 안하니 여유로워지더군요
물려서 나오질 못하니까-_-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830.32
ETH 2914.09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