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 있는 영양만점 부추와 오징어를 뜸뿍넣은 부추오징어전

in #ko-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afemocha 에요~
스팀잇님들 즐거운 주말 잘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내리더니 지금은 잠시 소강상태네요..
제가있는 이곳은 비 피해는 없는데 스티미언님들 계신곳은 비피해는 없으신지요~?
오늘은 비도 오고 파전이 생각나서 밭에 있는 영양만점 부추와 오징어를
뜸뿍넣어 부추오징어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부추오징어전 레시피>

·재료: 부추3~4줌 ,오징어2마리, 양파1개, 달걀 2개, 식용유
물 1과 3/4컵(350ml)정도 ,밀가루2컵(200g), 소금(소금 약간)


종일 비가 내려 밭에있는 부추에 빗방울이 싱싱 그자체죠~


부추는 시든 잎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5~6cm 길이로 썰어주세요


볼에 오징어,밀가루, 양파,물, 달걀, 소금을 넣고 잘 섞은 후 부추 넣어 버무려주세요


달군 팬에 식용유 2큰술 두르고 반죽을 올려 넓게 펼친 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중간에 식용유가 부족하면 더해가며 부쳐주시면 되요


노릇노릇 부쳐 그릇에 담으면 요리끝~~~^^

아이,어른 다좋아하는 영양간식이죠
부추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부추 많이 드시면 좋을꺼 같아요~

이뿐만아니라 비타민A, C,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철, 인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열을 내는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서 몸이 찬 사람에게 좋고 매운맛을 내는 황화알릴이
풍부하여 정력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황화알릴이 비타민B1과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이 되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드세요~

스팀잇님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Sort:  

밭에서 직접 재배해서 바로 전부쳐 먹으면 정말 맛있겠네요. 게다가 부추는 몸에도 정말 좋죠

넹^^부추가 몸에 좋으니 많이 드세요~

정말 맛있겠어요~~
젓가락 얹고싶네요ㅋㅋㅋ

넹^^한번해서 드셔보세요
어렵지 않고 쉽게 해서 드시기좋아요^^

으아 부추전 ㅠㅠㅠ 진짜 좋아하는데 ㅋㅋㅋ막걸리 한잔 생각나네요^^

넹^^ 부추전 에 막걸리 좋네요~ㅋ

아 맛있겠네요~ 부추전 좋아하는데 꿀꺽 ㅋ

넹^^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구요~ㅋ

맛있어 보이네요. 부추랑 오징어가 환상적인 조합입니다.

넹^^ 맞아요 해물을 더욱 듬뿍 넣으면 더 좋아요~

맛있겠어요
지금 저녁 먹는중인데도 군침도네요~ ^^

넹^^ 금손이셔서 요리도 잘하실꺼 같아요 ㅋ

우아~진짜 맛있어 보여요~
간장찍어 먹음 환상적이겠네요~~

넹^^ 간장에 콕하면 환상적인 조합이죠 ㅋ

Well done post thanks for sharing

Thank you for visiting.

U are welcome, please visit my Blog and Support by Upvoting

비오는날 한번 해먹어야겠어요!! ㅎㅎ 침고이네요 ㅠㅠ

넹^^ 비오는날에 강추해요 ㅋ

비오는날엔 딱이죠~
막걸리도 추가하면 금상첨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495.77
ETH 2579.0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