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시대에 아들딸 바보와 조카 바보들을 위한 키즈 마케팅

in #kidsmarketing2 years ago (edited)

저출산 시대가 되면서 아동 관련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자녀가 적다 보니 소비도 집중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베이비붐 시대에는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아동보다는 주로 성인 소비에 집중이 되었다. 게다가 대부분의 집에는 자녀가 많아 이미 생활비만으로도 지출에 부담이 되었다. 그래서 주로 장난감이나 옷 등 한정적이었고 대부분 외국의 유명 기업들의 상품이 국내 기업보다 많았다.

하지만 점차 출산률이 줄어들면서 키즈 산업이 발달하게 되었다. 가장 큰 확장세를 보인 것 중에 하나가 키즈카페였다.
과거 플레이타임은 아이들이 한 곳에서 모여 장시간 동안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로 유명했다. 플레이타임이 급격한 확장세를 보이면서 많은 기업들이 키즈 카페에 투자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한국의 키즈 카페들이 진출했는데,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패션 업계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캠핑이 증가하면서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키즈 상품들도 나오고 있다.
또한, 부모와 함께 커플룩 상품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더 다양한 키즈라인 상품들이 커플룩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https://honeysday.com/23 클릭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35.35
ETH 3152.9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