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동생은 @minwoopark 입니다. + 이벤트 결과 발표.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형입니다.

이벤트에 19분이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ㅎㅎㅎ
최대한 공정하게 기회를 드리고 싶어서 보팅주사위2를 사용하기 보단, 그냥 주사위 1은 한분 한분 댓글로 @주사위 라고 하기 귀찮아서..

사다리를 하자고 하니, 또 이름을 다 넣기가 귀찮아서 빠르게 손으로 사다리를 작성했습니다.

아, 정답은

@minwoopark 이친구가 제 동생이 맞습니다. ㅎㅎㅎ

미대다니는데 그림을 못그린다고 소개 하고 있는데

대충 이런 그림을 그리는 아이입니다. ㅋㅋ
[저도 어릴 때 미술신동이란 말을 들었기 때문에 아직도 저보다 동생이 뛰어나다고 인정하지 않는 중입니다.ㅋㅋ]

동생은 처음 가입해서
처음 15달러 보상을 받더니... 갈 수록 소재가 없어서 고통스러워 했습니다. ㅋㅋㅋㅋ
진입장벽도 높고... 쌩초짜 뉴비에다가 저도 뉴비이다보니까 ㅋㅋㅋ 뭐라 조언을 할 수가 없는..ㅋㅋ
그래서 꾸준히 그림 작품이라도 올려 보라고 했더니
최근에 오달수나 유화 작품으로 10달러가 넘는 보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죠.

제가 최근에 가장 놀란 오달수 배우님 입니다.
이렇게까지 실력이 늘었다니... 놀랐습니다.
사실 동생은 재수를 했기 때문에 2년을 입시 준비를 하면서 미술학원에서 살았습니다.
그동안엔 전부 그림이 미술 학원에 있었기 때문에 본적이 잘 없었는데, 최근에 스팀잇에 올리는 이런 그림들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짜식 많이 늘었네..하면서 [그러면서도 아직까지도 센스는 제가 좋다고 믿는 중입니다..ㅋ동생에겐 질수 없다..]

대학생이 된 동생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이젠 입시가 아니라 과제 때문에 하루종일 그림만 그리는데[집 바닥에 지우개 가루 범벅을 하면서 그림을 ... ㅡㅡ]

여튼 그렇게 고생하면서 그린 작품들의 보상은 해봤자, 학교 성적 A B C D 로 나뉘는거 밖에 없더라구요.
한 한기동안 족히 백시간이 넘는 시간을 그림에 소모하는데...말이죠...
시급은 커녕 학비내고 받는 거니 그림의 가치는 -1000만원이 되지않을까요?

갈 수록 실력이 늘어서 정말 좋은 그림을 그리고 있는 거같은데 참 아쉽더라구요.

최근까지도 아르바이트 한다고 손도 다치고 개고생하고 돌아다니는 걸 보고,
#kr-art 태그에서 좋은 작품들이 올라오고 하는데, 한번 너도 해봐라 하고 소개를 해줬는데,

성적 외의 스팀잇의 보상이 동기가 되어서 방학인 지금도 학원에 나가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더라구요.
그리고 댓글로 돌아오는 피드백도 너무 좋다고..

그냥 학교 과제, 연습용 그림 등으로 남겨질 뻔 한 작품들을 블록체인에 영구 박제를 하면서 보상까지 얻고 댓글로 돌아오는 칭찬, 피드백 그리고 심지어 아이디어와 그로인한 동기까지 얻는 걸 보니
스팀잇은 예술 하는 분들에겐 정말 오아시스 같은 곳입니다.

외국 싸돌아다닌다고 동생에게 제대로 옷한벌 사준적 없는 제가 스팀잇을 동생에게 가르쳐줘서 스스로가 스스로의 작품을 소개하고 여러가지를 스팀잇에서 얻어가는 모습을 보니, 참 가르쳐주길 잘했다고 처음으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옷사줄 생각은 없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니가 받은 스달로 스스로 옷 사입어라..]

아,, 맞다 이건 결과발표를 하기 위해서 올리는 포스팅인데 ;; 동생얘기만 하고있네요..ㅋㅋㅋ
KakaoTalk_20180219_145823541.jpg

결과는 @asinayo 님 5SBD
그리고 번외로 5SBD 양 옆에 안착되어 아쉽게 기회를 놓친
@amukae88 님 그리고 @gilma 님께는 위로의 0.5SBD 씩 보내드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댓글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소소한 보팅을..[저에겐 100% 풀봇이지만 ㅠㅠ] 을 찍어 드렸습니다. ㅎㅎ

오늘은 긴 연휴가 끝나고의 월요일이네요.. 모두 힘내세요 ㅠㅠ 저는 백수라서 이제 일어나서 글을 끄적끄적..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당첨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동생분 실력이 정말 출중하네요~~

오달수 사진인줄 알았습니다. 계속 스팀잇에 작품 남기시면 참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ㅎㅎㅎ 사진인줄 아셨다니 ㅋㅋ 그보다 좋은 칭찬이 있겠습니까 뭔가 웃기네요 근데 ㅎㅎㅎㅎㅎㅎ

형제지간에 미술에 소질이 있으니 장단점은 있겠지만 그래도 못하는것 보단 잘 하니 좋을것 같아요.
앞으로 스팀잇에서 즣은 그림 많이 보여 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그림으로 앞으로 밥벌어먹고 살 동생이라 많이 응원해주셔요 !!

아직 동생분 포스팅을 많이 둘러보지 못했는데!!! 장난아니네요!!!!
그리고 스팀잇 참 삶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ㅎㅎ 동생분도 힘을 내니 기분좋으시겠습니다.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당첨되다니 ㅠㅠ 명절이 끝났지만 명절 선물을 또한번 받게되네요 !! 정말 감사합니다.
요새 감사한 일이 많아서 가이드독 포인트를 모두 소모한터라 ㅠㅠ 내일쯤 감사해를 시전할 수 있겠네요

저도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시는 아시나요님이 당첨되셔서 너무 기뻤습니다 19:1을 뚫으셨어요 ㅋㅋㅋ!!! 당첨된건 저희의 운명적인 만남을 축하하는 그런 일 같기도..[므흣] ㅋㅋㅋㅋㅋ

형제 두 분 다 금손이신가 보군요 ㅋㅋㅋ

전 사실 사기 금손입니다. ... 그림은 절대 그리지않지만 스스로를 금손이라하는...

말을 물가까진 데려갔군요. 물을 먹는 건 본인 마음. ㅎㅎ
꿩 먹고 알 먹는 스팀잇이군요.

네 ㅎㅎㅎ 저도 그런말을 들은적이 있어요. 물고기를 잡아서 먹여주기보단 낚시하는 법을 가르쳐라.. 라고 ㅎㅎㅎ 저도 낚시를 배우는중이지만, 둘이서 낚시를 열심히 해서 고래가 되는 꿈을..품고있습니다. ㅎㅎㅎ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아니 진짜요? 형제였다니 !!!
어머님이나 동생님이나 금손의 기운을 물려받았군요 ㅋ

네..이런걸 형밍아웃이라고 하나요..? ㅎㅎㅎ
동생과 엄마에게 금손 버프가... ㅎㅎㅎㅎ

르바님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ㅎ

역시 예술은 어려운 것...
미대 입시 준비하던 친구가 그림이 좋아서 시작했는데 입시 시작하면서 그림이 지겨워지더라고 말했던게 슬프게 들렸었는데 동생 분도 힘들겠다
그래도 ㅎㅎ 스팀잇이 있어서 힘이 된다니 좋네!

그런듯..세상에 쉬운건 없겠지만... ㅎㅎㅎ

입시지옥이란건 어딜가나 있나봐 ㅜㅜ

월요병 극복하긴 힘들지만 ...! 같이 힘내자구요 ㅜ

네 ...!! 아즈아 아즈아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