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독하게 살아, 그래야 니가 살아

in #jjangjjangman6 years ago

안녕하세요 @웃는 하루 입니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캡처.JPG

독하게 굴어 , 그래야 니가 살아
-영화 신세계-

영화 신세계에서 나온 명대사 입니다. 어찌보면 맞는 말이지요. 살면서 독하다는 말 들어보신적 있나요? 독하다는 의미는 이렇습니다. 독하다

[형용사]
1 독기가 있다.
2 맛, 냄새 따위의 정도가 지나치게 심하고 자극적이다.
3 마음이나 성격 따위가 모질다.
4 의지가 강하다.

어떤 상황이 와도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그 일을 해내는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니 4번이 아주 가깝게 되겠네요. 독하다에는 습관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습관이 독한걸 만들어 내거든요. 개그맨 김준호씨가 한말이 생각이 나네요. #### 생행습성운 생각이 행동이되고 행동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성격을 만들고 성격이 운명이 된다. 좋은 생각을 가지면 고로 좋은 운명이 된다.

Sort:  

신세계 영화 재밌게 봤었는데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은 참 힘이 있죠 ㅎㅎㅎ

맞아요! 습관이 중요한것 같아요

저도 좀 독함이 필요한데 그러질 못하고 있네요.ㅠㅠㅠㅠㅠㅠㅠ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_^

다들 그래요 꾸준함이 중요한것 같아요!같이 습관으로 만들어봐요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120.07
ETH 2921.92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