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소식 켐페인을 아시나요?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그렇듯이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운동을 할 시간은 부족하고 풍부한 먹거리가 넘쳐나다 보니 체중이 늘어 고민이었는데 그나마 지난달에 시작한 절 운동이 조금 효과를 보기 시작했는지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절 운동은 무릎과 발목이 좋지 않아 크게 무리하지 않으려 조심하고 있지만 식탐이 많아서인지 먹거리의 유혹에서는 벗어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먹거리의 유혹에서 벗어나려 애쓰고 있는데 바로 삼소식 켐페인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삼소식은 3가지 소식을 하는 것인데요

웃을 소 소식(笑食)

작을 소 소식(小食)

채소 소 소식(蔬食)

늘 음식을 먹을 때면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대하면서 음식을 만든 분들의 수고와 농부들의 수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는 것이 첫 번째 소식(笑食)입니다.
가끔 식당에서 지인들과 식사하다 보면 음식이나 서비스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는 데 먹다말고 일어설 것이 아니라면 그냥 즐거운 마음으로 먹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소식은 작을 소 소식(小食)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부모님으로부터 음식은 남기면 안되는 것을 철칙으로 삼아왔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지간한 음식은 남김없이 먹었는데 이제부터는 음식의 양을 조금 줄이려고 합니다. 애초에 음식을 먹을 만큼 덜어내고 먹으려고 합니다.
다른 쓰레기가 늘어나는 것도 문제지만 음식 쓰레기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채소 위주로 식사하는 채소 소 소식(蔬食)입니다.
가장 어려운 방법이 될 수 있을 텐데 육류 섭취를 줄이고 채소위주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인데요 가족들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아주 육류 섭취를 않하는 것이 아니라 가급적이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제철 채소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부족한 시간으로 패스트 푸드를 선호하게 되고 영양 불균형, 불안한 식습관으로 건강을 해칠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섭생하는 방법 중 감사한 마음으로 음식을 즐겁게 적당량을 먹고 육식을 삼가자는 삼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Sort:  

절제가 필요한 거 보니 제 삶도 과잉 중....임다.

저는 요즘 들어 부쩍 절실해 졌습니다^^

ㅎㅎ네 삼소식 생활화 해보렵니다.

쉽지 않지만 건강에는 좋을 거 같아요^^

먹는거 조절은 정말 어려워요.ㅋ

제일 어려운 것중에 하나죠^^

기쁘게
적게
채소.

나이가 들수록 필요한 습관입니다

요즘들어서 절실해졌습니다. 조금씩 실천해 나가려고 합니다^^

크게 노력한 것은 아니지만 제주에와서
시골이라 가까이 접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보니
자연히 그렇게 되는 듯합니다~
저는 수행을 온 것일까요^^

아무래도 도시생활보다는 전원생활을 하면 자연히 그렇게 되죠^^

방금 회사 의자에 앉아서..쵸코파이먹은걸 후회합니다 ㅠ.ㅠ
저도 삼소를!!

저도 조금씩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완벽할 수는 없겠죠^^

자꾸만 움직이는 것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제일 중요한 운동이죠^^

소인은 어떤가요 작은사람 흐흐 삼소생활화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먹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제대로 잘 챙겨먹지 못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예전에 회사 댕길 때는 정말 너무 심했던 거 같아요..
봉평가면 좀더 잘 챙기고 건강해져야겠습니다~

봉평 내려가면 처음에는 많이 불편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마 서울에서 살라고 해서 못살걸요..ㅎㅎ
봉평헤서 살다보면 아무래도 건강한 먹거리를 챙기게 될거에요..
저도 서울이 고향이고 서울에서 성장했지만 시골생할이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한창 크는 아이들은 잘 먹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나이 먹으니 저절로 소식을 하게 되네요. 대사량이 부족해서 그런지 조금만 먹어도 생활하는데 별 무리가 없네요.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이나 청년들은 잘 먹어야 하겠지요.. 나이가 들어 그런가 음식 섭취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스님이 그러더군요..
옛날에는 부자가 잘 먹었는데 지금은 부자가 조금 먹는다구요 오래살려구요..ㅎㅎ ..

좀 됐네요. 이거 저것 막 먹고있다 뚝 끊어버리고 먹느라고 쓰는 시간이 좀 절약 되네.
하지만 살 빼기는 쉽지 않네요.

살 빼는것이 제일 곤욕이죠. 저도 올해들어 걱정될 정도로 늘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34.64
ETH 2467.37
USDT 1.00
SBD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