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대한민국 비트코인 캐시 동전돌리기 성공!

in #jjangjjangman6 years ago

동전 돌리기(CoinRoll) 라고 아시나요?

이미지 105.png

마술사들이 손가락 위에서 동전을 빠르게 넘기는 기술을 한번쯤은 본적이 있을겁니다.

이걸 동전굴리기,동전돌리기, coinroll 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영감을 얻어 비트코인 캐시로 손가락이 아닌 세계 여러 사용자의 지갑간에 빠르게 코인을 전송시키는 놀이? 이벤트?가 지난 5월에 있었습니다.

18개월 후에 나올 라/네 없이는 빠르고 즉각적인 거래기능이 사라진 비트코인코어(BTC)와 달리 비트코인캐시는 사토시의 오리지널 비트코인 비전인 0-컨펌 전송이 가능해 내 지갑으로 코인을 받는 즉시 다른 지갑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 덕분에 CoinRoll 같은 놀이가 가능한거죠.

지난 5월 첫 BCH CoinRoll 당시는 세계 무대로 이루어진 이벤트다 보니 시차때문에 특정 국가에 있던 주자가 잠이 들어버리는 사고가 있긴했는데요 ㅋㅋ

트위터상에서 생중계 되며 나름 신선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준 이벤트 였습니다.

지난 8월 1일 비트코인캐시 독립일, 비트코인캐시데이, #비캐데이 를 맞아 비트코인캐시 지갑앱인 #핸드캐시 이용자간에 다시한번 글로벌 BCH CoinRoll 이벤트가 예정이 되었고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한국 내 비캐 지지자들간에 우리도 소규모라도 이 동전돌리기 놀이를 해보자는 제안이 은행나무님( https://twitter.com/Ginkgo_tree_Kr )으로부터 나와 급히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총 8명의 참가자가 모집 됐구요. 한국시간 8월 1일 밤9시 정각 제가 첫번째 주자로 10달러를 2번 주자에게 전송하며 동전돌리기가 시작되었고 2번 주자는 받은 금액을 3번주자에게, 그리고 4번,5번에게 넘기고 넘기고 해서 마지막 8번주자에게까지 BCH 코인이 도착한 후 다시 1번 주자인 저에게 전송이 되었고. 저는 준비해뒀던 코인을 더해서 남수단에서 비트코인캐시로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남수단 비캐봉사단( https://twitter.com/eatBCH_SS )에게 모든 금액을 전송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지갑앱으로 bitcoin.com 의 지갑앱을 사용했구요. 이번 이벤트 중 비트코인닷컴 지갑의 필요없는(?) 부가기능이 발견되어 본 이벤트를 참관중이던 bitcoin.com 한국 직원분께서 바로 지갑 개발자에게 해당내용을 전달하여 곧 해당내용이 수정될거라는 피드백까지 받았습니다.^^

총 9단계의 지갑간 전송을 거치며 BCH 동전돌리기가 진행되는동안 중간에 잠시 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분만에 이벤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혼란이 없었다면 3분컷이 가능했을지도.. 다만 이 혼란때문에 비트코인닷컴 지갑이 조만간 패치 될 예정입니다.)

아래는 참가자 중 한분인 @codexwriter님께서 이번 동전 돌리기의 결과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주신 작품입니다.

KakaoTalk_20180801_224536360.jpg

그리고 아래는 제가 처음 10딸라를 2번 주자에게 보내고 2번부터 8번주자까지 거치며 각 주자들의 자율적인 추가 동전이 더해져 마지막 8번주자가 다시 저한테로 보낼때는 38딸라가 되었고 제 지갑에 준비된 모든 잔액과 합쳐져 최종적으로 77딸러를 남수단 비캐봉사단에게 보낸 결과 화면 입니다.

KakaoTalk_20180801_212006267.jpg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번째 출발과 마지막 전송이 20분이 딱걸렸습니다. 2블록 컨펌이 나기전에 놀이가 끝났네요.

참가하신분들중 비캐 지갑을 처음써보신 분들은 비트코인 캐시 0-컨펌의 위대함을 몸소 체험하시고 놀라워 하셨습니다.

자세한 진행사항은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bchisbitcoin/95

참가하신 다른분들은 어떠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상당히 흥분되고 긴장되는 순간이었습니다. ㅎㅎ

참가자를 좀 더 모아서 주기적으로 이런 이벤트를 해봐도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오 재미있는 이벤트와 좋은 일을 진행하셨네요 ㅎㅎ 글 잘 읽었어요 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74.52
ETH 2679.4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