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깐 스팀잇이다

in #jjangjjangman6 years ago (edited)

img_l.jpg

이번에는 코인 관련글이 아니라 스팀잇 뉴비의 입장에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스팀잇에 가입한 지는 이제 4 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U5dtxKwspbPehGjzGHSkvNskdEybqD3_1680x8400.jpeg

코인 관련글을 구글에서 서치하다가 스팀잇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호기심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글 쓸 때, 0.01달러가 생기는 걸 보고는 신기해하며 이런저런 글들을 쓰게 되었고, 어제는 제가 쓴 포스팅에 1달러가 넘게 보상이 생기면서 너무나도 신기해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마지막에 쓴 글에는 보팅이 하나도 붙지 않고 사람들도 별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우울해 하였습니다.

왜 그런지 글을 검색하다보니깐,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태그를 다느냐에 따라 보팅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셀프보팅을 꺼려하는 분위기도 존재하면서, 심지어는 뉴비 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글에 보상을 받지 않겠다는 글들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글을 쓸 때에는 자유롭게 글을 쓰면서 내가 가진 정보나 지식을 전파하는 즐거움을 가졌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상황이라던가 시선을 신경쓰면서 글을 쓰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프니깐 스팀잇이다.

갑자기 위와 같은 제목이 떠오르면서,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며칠되진 않았지만 스팀잇이라는 사이트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그러한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와 같은 뉴비분들은 너무 주변 상황이라던가 수익에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서로 교류하면서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마음에 글 한 자 적고 갑니다.

이러한 멋진 모습을 바라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팔로잉도 하면서 많은 정보 공유하였으면 합니다.

특히, 코인이나 경제 분야 관련된 부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추운데 퇴근길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Sort:  

뉴비의 경우 스파가 낮아서 셀프보팅 아무리 해봤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좋을 글을 쓰다보면 보팅 해주는 사람도 점점 늘어날거에요.

네~ 양질의 글들을 꾸준히 쓰는 게 중요할 듯 싶어요

우와 , 저도 그저께 시작한 뉴비입니다 ! ㅎㅎ 사실 저도 처음에는 친구 추천으로 들어왔는데, 친구는 수익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좋은 글을 써야 수익을 볼 수있다며.. 그런데 수익을 위해서 아등바등하다보면, 결국엔 포스팅이 숙제처럼 여겨지기 마련이고..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싶지 않아서 수입 생각은 제쳐두고 그저 많은 분들과 담소 나누며 재미있게 놀고있네요. 소소하게 웃기도 하고 진지하게 공감하기도 하는게 스팀잇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 같이힘내요 !

안녕하세요 신콩님~ 반갑습니다! 같이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스팀잇을 즐겼으면 해요~ 팔로잉했어요~~

저는 이제 한 2주차?에 접어드는거 같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저보다 선배님이시군요! 저도 팔로잉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같은 뉴비로서 환영하며 팔로우 합니다. ^^

여행 전문가시네요! 저도 팔로잉했습니다~

절대로 전문가는 아니고 그냥 여행을 좋아합니다. ^^ 팔로잉 감사합니다.

그럴 때는 징징글이 정답입니다. ㅎㅎ
제 노하우입니다.
대신 너무 남발하면 역효과 있으니
가끔 쓰면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프사 다는 분들이 좀 더 유리합니다.

ㅎㅎㅎ 맞는 말씀이신 것 같습니다. 주로 정보 위주의 글을 지속적으로 올릴까합니다~

저도 뉴비인지라 제 글도 올리면서 이리저리 눈치를 보고 있답니다..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그리고 재밌게 활동해보아요~

자유롭고 편안하게 일기장 쓰듯 즐기시길 바랍니다~~ 가즈앗!!

네~ 맘 내려놓고 즐기면서 하려고 합니다!

힘내십시오! 저도 얼마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니 해소되는 부분도 많더라구요 ㅎㅎ

안녕하세요~
첫 이미지에 "아프면 환자지 무슨 청춘이야" 보고 너무 재밌어서 끝까지 글 다 읽었습니다^^
저도 뉴비라 스티밋 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조금 지내보니까 좋은 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코인, 경제, 개발 이런 분야에 대해 잘 아시나봐요~ 저도 관심이 있어서...포스팅 해주시면 열심히 찾아올게요^^ 팔로우하고 갑니당~

뉴비로써 공감합니다.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다보면 좋은날 오리라 봅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59.71
ETH 3164.5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