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에서 스팀 구매해서 스팀 파워 업하기

in #jjangjjangman6 years ago

스팀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짜 스티머 입니다.
첫 번째 글로 국내 거래소에서 스팀 사서 파워업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런 코인 대폭락의 시기에 스팀 파워로 전환해서 3개월 묶어놓으니 오히려 마음이 편하네요. ㅡ.ㅜ)

스팀잇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지만, 저는 코빗에서 스팀을 사서 옮기는 방법을 소개 드립니다.

1. 코빗에서 스팀을 구매합니다.

코빗에서는 스팀을 이더, 리플 같은 주요 가상화폐 외의 기타 디지털 자산으로 분류합니다.

캡처_스팀.PNG

기타 디지탈 자산에서 스팀을 선택합니다.
다른 주요 가상화폐처럼 매도-매수 주문도 안되고, 시가에 맞게 코빗이 제시한 가격을 지불해야 구매 가능합니다.

캡처_스팀_매수.PNG

주의하셔야 할 점은, 코빗에서 스팀은 매수만 가능합니다. 이런!! 만들다 말았군요.
아마도 거래소 개념이 아니라, 코빗이 보유한 스팀을 판매하는 딜러 형태의 판매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여튼 좀 황당하긴 하지만, 이미 구매하였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2. 스팀으로 옮기기.

다른 지갑으로 가상화폐를 옮겨보셨다면, 기본 절차는 동일합니다.
출금 메뉴에서 스팀을 선택하고 주소와 메모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 때 주소는 자신의 스팀 계정입니다.

캡처_스팀잔고.PNG

승인을 누르면 스팀이 전송이 됩니다.
저는 3일 정도 걸렸는데, 일주일 이상 걸리시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유의하십시오.

3. 스팀에서 파워 업하기.

잊어먹고 기다리면 코빗에서 메일을 날라옵니다.
스팀잇의 내 지갑을 확인하면 스팀이 배달사고 없이 잘 전송되었네요.

가볍게 파워~~ 업 해줍니다. 사실 파워라고 하기에는 좀 부끄럽네요. ㅎㅎ

캡처_파워업.PNG

백여개 사서 파워업하고 보팅을 해보았습니다. 이제 0.05 달러 올라가네요. ㅡ.ㅜ

Sort:  

잘 보고 갑니다. 코빗에서 스팀 구매할 수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참고로 저는 업빗에서 이더 사서 blocktrades 보냈는데, 오는데 한 15분 밖에 안 걸린 것 같아요. 또 충전할 일 있으시면 이더 전송 추천드립니다 . (저도 파워라고 하기엔 부끄러운 수준이네요 ㅎ)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아무생각없이 코빗에서 샀는데, 다음에는 이더 전송해서 사야겠습니다.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멋져요^^
파워업은 사랑이죠!

네, 파워업은 사랑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즐거운 스티밋! 입니다. 화이팅!!

저도 코빗에서 스팀사고 있는데.. 수수료가 10,000원 인것 같더라고요.. ㅠㅠ
많이 묶어서 전송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글 감사 드려요.

최근에 스팀잇시작한 초보뉴비 입니다.
스팀파워구입하는방법을 몰라서 여기저기 찾아다녔는데
결국 여기서 알게 되는군요...
감사 합니다.
받는주소가 너무 간단해서 확인은 해봐야겠는데.......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94.34
ETH 3494.87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