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ARGAME 14차 - '정신없이 바쁜 때와, 대처 방법'

in #jcargame4 years ago

매사에 계획을 미리 세우고 몇번의 시뮬레이션을 거친후 행동에 옮기는 성격이라 정신없이 바쁜때는 정말 드믑니다.
하지만 인생에 계획대로 진행되는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그래서 계획을 세울때 항상 여유분이랄까? 여백을 남겨둡니다.

갑자기 사고가 생긴다거나 가족들에게 문제가 생겨 요청이 올때면 그날은 정신없이 바쁘죠.

그럴땐 빨리 판단을 내립니다.

  1. 가장 중요한 일
  2. 시급을 다투는 일
  3. 다음으로 미뤄도 큰 문제가 없는일

크게 세가지로 우선순위를 매겨 일을 처리하는 편입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가장 중요한 일을 생각하기때문에 1번의 경우 새로 발생한 이벤트와 미리 계획된 그날의 일정중 경중만 선택하면 됩니다.

일의 우선순위가 정해지면 바로 행동에 옮기며 집중해서 빨리 처리해 나갑니다.
바로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1번을 처리하면서 2번을 하나씩 처리해 나갑니다.
1번 2번이 처리완료될때까지 3번은 다음날로 무조건 넘깁니다.

미리 걱정을 한다거나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차근차큰 하나씩 처리해 나가려고 노력합니다.
세상엔 내가 어쩌지 못하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내가 모든일을 완벽하게 잘 할 수 있다는건 오만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불가항력이나 나의 능력이나 시간을 벗어나는 일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지금" 최선을 다해 노력할 뿐입니다.
괜히 걱정을 사서 한다거나 당황을 하면 오히려 일을 망치기 때문이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며 누구나 염원하는 행복한 삶의 최대 적이죠.

다소 느리더라도,다소 적더라도 욕심부리지 않는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한다면 스트레스로 부터 해방이 되지 않을까요? ^^

JCAR GAME 참여방법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063.85
ETH 2313.0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