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스위치 직접 만들어보기 #DIY 스위치 소개

in #io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취미로 개발하고 있는 IoT 스위치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발한 IoT 스위치는 제가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IoT 스위치

IoT 스위치는 몇몇 분들은 사용해봤을수도 있습니다.

IoT 스위치는 멀리서 불을 껏다켰다 할 수 있게 해주는 스위치/시스템입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2개가 괜찮아보였습니다.


스위처 장단점

스위처의 장점은 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것, 5만 5천원만 내면 된다 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불을 껏다 켰다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단, 블루투스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집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택과 집중을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LG 장단점

LG IoT 스위치의 장점은 LG 홈서비스, IoT 서비스 위에서 동작한다 정도일 것 같습니다.

아마 스마트 스피커로도 불을 껏다 킬수 있고, 집 밖에서도 킬 수 있을 것입니다.

단점은 IoT 패키지 가입, 월 2200원 요금, 기존 스위치 제거 후 설치 등

스위치만을 위해서 가입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개발 목표

이 두 상품을 보고 직접 만들어볼만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개의 장점을 잘 섞어서!!

  1. 와이파이로 통신
  2. 스마트폰, 로봇, 스피커, 노트북 등에서 제어
  3. 탈부착식
  4. 싸게 만든다 (만원)

요 조건을 만족하며 만든게 바로 제가 만든 것입니다.

아래 부품들을 이용해서 싸게 만들어봤습니다.

  • 마이크로컨트롤러 – 8800원
  • 서보모터 – 집에서 굴러다니는 모터
  • 다이소 테이프식 후크 – 1000원
  • 나무젓가락

image.png


동영상

동영상을 보시죠.

동영상을 보시면 저절로 껏다켜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핸드폰을 이용해서 껏다켰습니다.

 


두번째 영상 보시죠.

예전에 만든 J-bot을 이용해서 불을 껏다 켜봤습니다.

‘불꺼줘’, ‘불켜줘’ 라는 키워드로 해봤는데요.

 

 


저는 이걸 만들면서 제가 스스로 사용할만큼 동작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짝짝짝!

다음 목표는

개발기 관련글을시리즈로 써보고 싶어요.

또 다른 목표는 크라우드 펀딩을 해보는 것입니다.

몇 가지 보완할 것이 있는데

완성도 있게 만든 후,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는 것도 나름 의미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능력자 이십니다 대박사건!
집에 저런 서보모터가 있군요 ㅎㅎㅎㅎ

넹 ㅋㅋ 집에 굴러다니는 모터요
5천원 정도 할거같아요

깔끔하네요. ㅎㅎㅎㅎ ^^ 크라우드 펀딩 잘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

근데, 마이크로 컨트롤러면 Node-Mcu인가요? ㅇ_ㅇ ㅎㅎㅎ

Esp8266을 사용했습니다

정말 대박 ㄷㄷ...능력 갑이시네요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도해왔던 프로젝트이고

저는 값싼 보드로 시도해봤어요 ㅎㅎ

흥미롭네요 ㅎ
멀게만 느껴졌던 iot가 한발 앞으로 다가온 느낌입니다^^

넹 저도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편하더군요. 재밌습니다 ㅎㅎ

Hi @jacobyu!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15 which ranks you at #1609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20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8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I follow you on steemit.

우리 앞으로 서로 친하게 지내요.

Posted using Partiko Messaging

동영상이 안 보여요.
대박이네요.
어서 크라우드 펀딩을 서둘러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ㅎㅎ
영상은 보이시나요?

좀더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1.30
ETH 3269.4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