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 거실] 프롤로그. 15년된 아파트 거실 레트로풍 아늑한 공간으로

in #interio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꼼지락 미루(@yealumilu)입니다.
오랜만에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기분입니다.

친정에 다녀오며 시설이 열악하다보니 포스팅을 못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잉여롭게 놀다 그후유증이 여태까지 왔네요 ㅎㅎ~

제 몸에 게으름을 덜어내는데 참 공이 많이들어갑니다^^
(그동안 프린세스메이커 게임 앤딩을 5개를보고 , 효리네 민박과 윤식당을 정주행,완결된웹툰 3개를정주행했다지요 아주 아주 잉여롭고 좋았습니다 ㅎㅎㅎ)

새삼 1일1포스팅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습니다.

그럼 오랜만에 돌아온 오늘 포스팅은 본업인 셀프인테리어로 가볼가해요

저번에 셀프인테리어 제일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방 총정리편
https://steemit.com/interior/@yealumilu/and-kitchen-self-interior-completion-and-total-budget

을 올렸으니 이제 가장 일이많고 절망했던 거실로 가려고합니다 ㅎㅎ

오늘은 프롤로그 편으로 before사진들과 약간의 after 사진을 올려볼가 합니다.


아무리 before사진이라도 너무 정신없나요.

처음 사진은 시골로 짐을 옮기기위해 짐일 나누는중
두번째 사진은 짐이조금 빠지고 다시 정리하기 전이라 그렇답니다 ㅎㅎ~

저희집은 엄청 가파른 언덕 위에 있는 집이라.
정말이지 단열이... 최악입니다.
게다가 1층이라 겨울이 엄청 춥답니다.

외풍을 막기위한 엄청 두껍고 무거운 커튼과

언젠가 유행했을 회색&핑크 에어컨
뭘해도 안 어울리고 가장 고뇌를 많이 하게 했던 초록색 가죽 소파로
전체적으로 색이 난잡했답니다.


각방에 있었던 여러 책들을 모두 거실로 모아 서재화 하였습니다.

작업량이 많아 집에까지 일을 가져오는 루나군을 위해 거실로 작업공간을 만들어
거실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모습을 보며 일하게 할 목적이였으나..

아이들이 아비가 일하는꼴을 못볼거라고 생각은 못했네요 ㅎㅎ~
지금은저의 작업공간입니다. ㅎㅎ


포켓몬도 아닌데 2번의 진화를 거친 소파입니다.
어머님이 쓰시던 미싱으로 첫 미싱작을 소파 천갈이를 하다니
제가생각해도 참=ㅂ= 저는 대책없는것 같습니다 ㅎㅎ.


언젠간 배울 거라며 사놓은 저의 초보자용 통기타와 루나군의 전자기타는
무심하게 바닥에 놨다가 걷기 시작하고 뭐든지 잡아끌어야 만족하는
돌 아이의 사고로 간단하게 걸이대를 만들어 전시해 놓았습니다.

누렇게 변한 오래된 전자 피아노는
안됨 전문가에게 맡겨버리자는 생각으로
하얀색 페인팅을 해줬답니다.

누가 보면 음악을 사랑하는 부부 집 같네요..
친구가 처음 놀러 올 때
연주를 해달라고 하는데 아주 곤란하다죠 ㅎㅎㅎㅎ
여유되면 배워야지 하고선 이렇게 시간이 흐를줄이야 ㅎㅎ~


루나군의 작업공간은 전체적으로 좀 시크하게 해보려고 했답니다.
핑크색 에어컨도 블랙으로 리폼하였지요

작업 공간 옆에는 조그만 선반을 만들어서
가족앨범이나 현재 보는 책을 전시해 봅니다.
(지금은 @granturismo님의 팬심으로 april앨범이 전시되어있답니다.ㅎㅎ)



루나군이 초등학교 때부터 사용했다고 하던
조그만 책장과 서랍은
칠판 페인트로 리폼해 주었습니다..

우리 아영이가 가장 좋아하는 곳
복도와 주방 수납 장으로 생긴 벽 부분을.
함석판과 물칠판 시트지로
첫째가 가장 좋아하는 자석칠판을 만들어주었답니다.

마트에 가기 전에 간단하게 장 볼 것을 틈틈이 써주기도 하고
자석을 이용해 사진을 전시해놓기도 좋아요^^

아영이가 좋아하는 자석 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밤에는 형광등을 끄고 스탠드와
led 할로겐 등만 켜서 더 따듯한 분위기가 난답니다.

저는 햇빛아 아닌 형광등은 청소할 때나 사진 찍을 때 밖에 안 쓰는 것 같아요 ㅎㅎ~
내가 있는 공간만 비춰주는 따듯한 조도의 작은 조명이 더 좋아요

지금은 전기장판과 러그를 깔고
더울 때는 대자리도 깔고 있는데

이때는 과장님(로봇청소기 이름)에게 청소를 맡기고 있기에 치워 버렸네요...
정말이지 가장 작업량은 많았는데
오는사람마다 복잡하다고하는거실입니다.ㅎㅎㅎ

제가 물건을 못버리는게 한몫 하고 있지요.

그래도 뭐 저희 가족에겐 맞춤공간입니다 ㅎㅎ~
그럼 작업과정을 최대한 정리하여 다시돌아오겠습니다^^


follow me!

보팅과 팔로우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_<

Sort:  

우와~!! 셀프인테리어!
저도 건축전공해서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사람입니다. 직접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좋게 보이더라구요 :)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ㅋ사실보시다보면 어설프게짝이없습니다 저는 전문가적인그림은못보여드릴거에요 실력이안되서 ㅎㅎ 그냥실험정신으로하는거지ㅎㅎ 그냥재밌게만봐주세요

거실의 서재화. 저의 꿈인데. 크읍.
근데 이걸다 직접하시다니 역시 금손 미루님. :)

ㅎㅎㅇㅂㅇ서재화강추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ㅋㅋ금손은아니엥노~ㅂ~은손ㅋㅋ

셀프 인테리어 부러워요^^
저도 집을 인테리어하고싶네요~ 아기크면 시도해봐야겠어요ㅎ 쉬운거만요ㅎㅎ

아이키우면서쉽지않지요ㅜㅠ 저도둘째어린이집간날만기다리고있답니다

정말 아늑하고 예쁜 공간이 되었어요 ~~ >_< 넘 멋져요 ~ !!

앗앗진짜금손님이시다>ㅇ<감사합니당

훨씬 깔끔해졌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91.40
ETH 2283.95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