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기념 일러스트

in #illustration6 years ago (edited)

ED1C0ACC-14E4-438E-8251-DB69416744CC.jpeg

독립운동가 방정환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우리들 세상



안녕하세요, 다복입니다. 모두 어린이날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한국은 지금쯤이면 어디를 가나 분주할 것 같네요.^^ 어렸을때는 마냥 공휴일인 줄만 알았던 어린이 날이 성인이 되고 역사를 되짚어 보면서 이 날을 더욱 의미있게 느끼고 있는데요. 요즘 다시 그림 의뢰가 들어와 농장일, 밤엔 그림그리기를 반복하며 지내다가 오늘 같은 날엔 “이 분을 꼭 그려야해!”라고 생각을 했어서 그려보았습니다. 5월 어린이 날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독립운동가 방정환 선생님 입니다.

C9D0448A-C3EA-42D2-850D-FB6C1CC0CD66.jpeg

색동회 창립멤버(세번째가 방정환)

어린이 날은 1923년 일제강점기 때 방정환(선생님)을 포함한 일본 유학생모임인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만든 날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5월 1일에 정했다가 194년 광복 이후 부터는 5월 5일로 행사를 진행하였고 1973년에는 공식 기념일로 지정하였습니다. 하지만 공휴일로 제정된 것은 1975년 부터라고 하네요^^

이 날은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며, 불우한 어린이들이 인간으로서의 긍지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 위로하고,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사업의 숨은 유공자를 발굴, 표창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를 실시하여 체력향상 및 정서함양을 도모하기 위한 날이라고 합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참고)

이런 뜻깊은 의미를 되새기며, 여러분 모두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점점 역사적인 의미가 희미해지는 어린이날에,
뜻깊은 의미를 되짚어보는 방정환 선생님의 그림 참 멋집니다. ^^

올리아님 감사합니다^^!

어린이날이 이렇게 만들어 진 줄은 몰랐네요!ㅎ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dorothy.kim님^^! 행복한 어린이 날 보내세요!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입니다.
고맙습니다. 선생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tangjaya님! 그리고 감사합니다 독립운동가 선생님들^^!

방정환선생님 그림이 참 인자해보여요 :)
저는 어린이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지만, 괜히 들뜬 하루 보냈었네요.
다복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D

감사합니다 매썰님^^! 사실 저도 아직까지 크게 상관은 없지만 웬지 이 날만되면 설레여요 👉👈헤헤

매썰님도 어린이 날과 더불어 어버이날도 행복한 시간되셨길 바랍니다^^!

어린이 날이 그냥 즐기라고 있는 날은 아니었군요.
학교에서는 이런 것을 잘 알려줘야하는데... 그저 쉬는 날로만 다들 알고 있어서 아쉽네요

저도 르바님 말씀에 동의합니다^^! 좀 더 집중적으로 알리면 좋을텐데 아쉽네요ㅠㅜ

타지에서도 행복한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 보내셨길 바랍니다.^^

다복님, 방정환 선생님이 이 그림을 보시면 씽긋 웃으실듯해여!ㅎㅎ

감사합니다 경아님^^! 헤헤 방정환 선생님께서 "내 얼굴 조금만 더 잘생기게 수정해서 그려 주시게" 하면서 수정요청사항 들어 올 수도 있어요... ㅋㅋㅋ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맞아요^^ 최작가님 말씀데로 아이들이 살기 좋은 더욱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땀은 왜 흘리세요?ㅋㅋ)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정말 뜻깊은 그림이에요 :)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잘 보고 가요 ^^

라나님 감사합니다^^!

인물사전에서만 보던 방정환 선생님을 다복님의 일러스트로 보니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색감도 따뜻하고, 그 위에 쓰신 글씨도 예뻐요 :) 한참 자라나는 새싹 제 조카에게 다복님 그림을 보여주면서 역사 이야기도 도란도란 함께 들려주어야 겠어요 +_+

송이님 감사합니다^^ '도란도란'이라는 우리 단어의 소리와 의미를 참 좋아하는데 송이님을 통해 듣네요^^ 가족 분들과 행복한 가정의 달 보내시 바랍니다^^!

(╹◡╹)다복님 일러스트 참 좋네요~ 바쁘신데 그려주셔서 감사해요~

제 스티밋에 그림올리고 감사인사를 받다니 ㅠㅜ @aarronhong님 제가 감사드려요 ㅠㅜ!!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775.18
ETH 2600.82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