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파헤치기 - 엠블(MVL)체인_5편(엠블체인(MVL)의 비즈니스모델(BM)-2편)

in #ico6 years ago (edited)

mvl.png
엠블체인(MVL)

현재 1차 ICO Pre-Sale을 세 군데(코인레일, 토큰뱅크, 공홈)에서 마치고, 2차 ICO Pre-Sale을 두 군데(코인레일, 공홈)에서 진행중인 엠블체인(MVL)은 자동차 서비스 및 자동차들의 생태계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하나로 뭉치고 순환될 수 있게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들은 앞선 글들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런 자동차 생태계를 구성하는 목표와 기반기술을 가지고, 이게 실제로 어떻게 현실속에 도입이 되어서 비즈니스 모델로써 생태계를 구성하고, 순환이 되는 구조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엠블의 백서를 살펴보다보면 아래와 같이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엠블.png

구조를 한 번 살펴보시면 자동차 운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는 정비사, 개인운전자, 승객, 운수업 운전자 등이 각자의 참여형태에 맞게 정보를 엠블 앱(MVL APP)에 제공하게 됩니다. 정비사는 정비기록, 개인운전자는 안전 운행관련 정보, 승객은 서비스 리뷰에 관련된 정보, 운수업 운전자는 안전 운행 및 질 좋은 서비스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죠. 이런 데이터들이 모이게 되면 하나의 빅데이터(Big Data)가 형성되게 되고, 엠블 앱(MVL APP)은 그 데이터를 렌트카회사, 중고차시장, 정비소, 보험사, 정부, 연구기관 등 필요한 곳에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정보들을 제공한 각 참여자(정비사, 운수업 운전자 등)는 그 보상으로 엠블 포인트(MVL Point)를 받게 되고, 그 MVL Point로 엠블코인(MVL Coin)을 획득해서 수익이 창출되게 됩니다. 그럼 이 코인들을 다시 이 생태계에서 사용하고 다시 획득하는 구조가 순환되면서 자동차 생태계가 유지되게 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게 되는 것이죠.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엠블체인 백서(MVL Chain White Paper)를 참고하시면 더 상세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엠블체인 백서 주소 : https://mvlchain.io/papers/mvl_white_paper_ko.pdf?t=6)

참고로 자동차산업과 관련된 블록체인 기반 기술 및 토큰들이 서서히 많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 엠블체인(MVL)또한 하나의 축으로 자리를 잡아 나아갈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직 블록체인기반 코인시장 자체가 초기단계인 만큼 생겼다가 금방 소멸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는 잘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엠블체인(MVL)의 향후 행보가 기대가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는 이어서 엠블생태계와 앱 관련된 이야기 등을 지속적으로 써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408.50
ETH 3486.20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