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리뷰 - IZX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와의 연결)

in #ico7 years ago (edited)





 * 중요 * : 단순 ICO 리뷰입니다. 투자는 개인이 판단하셔서 하셔야 합니다.(초보자의 리뷰입니다. 외국 유명 유투브 리뷰를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ICO 프로젝트 평가 기준

Project Idea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목적, 관련 시장/분야
Feature &  Tech : 프로젝트 주요 기술 또는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장점
Team & Advisor : 팀 규모, 팀구성원의 전문성, CEO의 경력, 자문위원 등
RoadMap : 로드맵이 구체적인지? 현실적인지?
ICO : 토큰 세일 진행 방식 및 일정, Soft/Hard Cap, 토큰 초기 가격 등
Comment : 장점(Strength) 및 기회(chance) / 약점(Weakness) 및 위협(Threat) 

Project Idea

izx는 증강 현실의 요소를 가진 게임 개발자를 위한 개방형 블록 체인 플랫폼 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은 기존에 현실에 가상의 요소를 추가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작년에 유행했던 포켓몬 고가 있습니다. IZX는 포켓몬 고와 같은 증강 현실 게임이나 광고 회사 등이 사용 가능한 증강 현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ZX는 게임과, 광고 2가지 분야를 타겟으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광고 시장에 만족하지 못하는 광고주를 위해서 증강 현실 세게에서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길을 걸어가다가 IZX를 통해서 광고를 볼 수도 있고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테스트? 첫번째 게임을 만들어서 테스트를 한 상태라고 합니다. 유투브에 검색을 하시면 몇 가지 소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토큰을 획득 할 수 있고 획득한 토큰을 바탕으로 거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MVP까지는 나온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Feature & Tech

원페이퍼에 있는 IZX의 동작 과정입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 합니다. 그리고 이 게임을 통해서 IZX 토큰을 수집 합니다.  (지도에 IZX 토큰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이후, IZX 토큰이 화면에 나타나며 IZX 사용자는 토큰을 수집하고 토큰은 지갑으로 들어갑니다.

쉽게 말하면 포켓몬의 위치가 앱에 뜨고 포켓볼을 던저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거랑 비슷합니다. 거의 차이가 없군요 ..ㅎㅎ 포켓몬으로 대결이 아닌, 물건이나 서비스 구입에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Team & Advisor

- Founder,  Aleksey Zagainov

 :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11 년의 경력을 쌓은 비지니스 리더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렇게 유명한 분은 아닌것 같네요)

- team
: 팀 전체 인원은 13명으로 꽤나 큰 규모 입니다. UX 전문가, IR 담당, 이더리움 플랫폼 개발자, 모바일 개발자 등 각 분야 별로 인원이 고르게 분포되어있습니다. 유투브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꾸준히 블록체인 관련 컨퍼런스에서 활동 중 입니다.

: 다양한 컨퍼런스에 참가 중입니다. 이런점에서 대외활동이 활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이 많다고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팀이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는 증거정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RoadMap


- 2017년 11월 : pre ico 시작
- 2017년 12월 : MVP 개선
- 2018년 1월 : 플랫폼에서 신규  게임 테스트
- 2018년 3월 : 거래소 상장 (어디인지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ICO

- Crowd-sale 일정 : 2018년 3월 1일 ~ 2018년 3월 31일
- 토큰 심볼 : IZX
- 가격 : 1 IZX = 1USD
- 플랫폼 : ERC20
- Hardcap : 25,000,000USD

Conclusion

- Strength / Chance
현재 MVP가 있고, 실제 플랫폼에서 게임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개발은 거의 완료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외 활동이 비교적 활발합니다. 블록 체인 컨퍼런스에도 꾸준히 참가중이고 유투브를 보니 매체 활동도 어느정도 하는것 같네요. 팀규모도 13명으로 중간 규모 정도는 됩니다.

증강 현실이라는 시장이 아직까지는 성장하는 시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크게 성공한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 Weakness / Threat

창업자 분들이 블록체인과 크게 관계는 없는것 같습니다. (이력을 봤을때)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증강 현실이라는 기술로 아직까지 성공한 사례가 많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포켓몬 고 정도이고, 그것 말고는 크게 성공한 건 없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6
JST 0.028
BTC 67942.91
ETH 2421.75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