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스팀 끝판왕에 도전합니다! 조혈모세포 기증 연락왔습니다!!

in #hyulsteem6 years ago (edited)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09.42.png

참 제 인생도 버라이어티로는 나름 끝판왕 인생 사는 거 같네요 ㅋㅋㅋ

바쁜 나날에 최근 몇 년동안 헌혈 한 번도 못했는데
어제 아침에 생뚱맞게 전화가 한 통 오네요..

조혈모세포 일치하는 환자가 생겼는데 기증 좀 해주실 수 있나요??



허허허허허 ㅋㅋㅋㅋ


09년에 그냥 해볼까 해서
헌혈하면서 조혈모세포 기증등록한다고 이야기를 했죠

뭔가 요란한 채취를 할 줄 알았는데
그냥 피로 앰플 한 통 뽑고 말더라고요.




그러고 그냥 잊고 살다가
연말에 센터에서 달력 줄 때마다 '아, 나 등록은 했었지' 하고 살았는데

정말 이렇게 전화란게 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문제가 있었죠

요즘 제가 혈압이 있었거든요

최근 몇 달 동안 140 / 80정도 나왔었어요
그래서 다른 건 다 좋은데 이 혈압으로도 기증 진행 할 수가 있는지 의문이었거든요..

그래서 센터에서는 가까운 헌혈방 가서 사정 말하고 혈압 재서 문자 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사정을 말하고 혈압을 재 보니...

130 / 7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싸~ 좋아졌다!!

뭐 이러면 못할 것 없죠
옛날처럼 뼈에 주사 놓고 뽑는 것도 아니고 성분헌혈 방식도 있다는데.
(어렸을 때 뇌수막염 걸려서 척추에 주사꽂고 척수액 뺐었던 걸 기억하면.. 으으으)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19.46.png

옛날엔 골반뼈를 뚫고 주사를 놓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주사만 맞으면 골수가 피로 나오게 해서 채취를 한다네요
아직 최종 검사를 받아봐야 하고 기증 확정은 아니지만
기증하게 되면 기증일까지는 헌혈도 못하네요
헌혈밋업 못가겠네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22.28.png

그리고 초등학생용 건강검진도 들어가네요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23.23.png

기증 3일전부터 골수가 피로 나오도록 하는 주사를 놓는다고 하네요
오오 의학의 신비여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25.50.png

보통의 성분헌혈처럼 진행한다는데

문제는...

4~6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딩하든가 디튜브 생중계나 하든가 하믄서 놀죠 뭐 ㅋㅋㅋ




스크린샷 2018-05-18 오후 8.29.05.png

이 부분이 좀 무섭더라고요...
제가 갑자기 변심을 하게 되면...

환자가 사망할 수 있다...



환자의 골수를 지우고 제 골수를 넣기 때문에
제 변심이 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다는 것...






최종 검사는 해봐야 기증 진행 여부를 알 수 있는데
어떻게 되는지 한 번 보겠습니다.
검사하고 1달 정도는 있다가 결과가 나온다니
결과 나오면 또 포스팅할께요 :)

그럼 피...쓰!

Sort:  

전 기증해봤습니다 중간에 화장실가거나 하는게 불편하니까 미리 다녀오시는게 좋아요 헌혈을 긴시간동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군요! 부모님이 큰일날까봐 걱정이 많으셨어요 ㅠㅠ
그냥 헌혈을 길게 하는 것 뿐인데..

와 단바인님 해보셨군요........

와 정말 멋지세요!! 기증자님들보면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수련받을 때 골수채취 할 때 뼈를 와인병따개 같이 생긴 걸로 뚫어냈었거든요. 정말로 한 명 이상의 생명을 살리시는 겁니다. ^^ 멋지세요!!

으으으... 뼈 뚫는건 무서워요 ㅠㅠ
요것도 헌혈처럼 하면 되는거라 부담없이 하겠다고 하는거라서요

맞아요. 저라도 가족이 아니고서는 웬만해서는 못한다고 할 것 같아요... 아무튼 멋지십니다 헌혈도 꾸준히 하시는 것 같고 복 받으실꺼예요

감사합니다 :) 최종 검사도 적합 나왔으면 좋겠네요

맞아요. 주시는 분께는 복이 받으시는 분께는 생명이 :)

크 멋지십니다. 뜻깊은일하시겠어요

뜻깊을지 아닐지는 검사결과를 보고 ㅎㅎ

헐 이런게 있어요???
와.... 좋은일이긴 한데 정말 신기하네요.

혈액세포를 만들어 내는 어머니 세포라... ㄷㄷㄷ
타인간에 2만명중 1명이 일치..........

브라이언님한테는 문제되는 건 없는거죠??
최종검사 후 1달이나 뒤에 결과가 나온다니~~~
그럼 1달뒤에 수혜하시는건가요???

조혈모세포 기증이라 !!!
좋은일에 선뜻 동의를 하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옛날 골수이식마냥 골반에 구멍내어 뽑는 거라면 선뜻 못하겠지만
지금은 그냥 성분헌혈처럼 하면 되니깐요 ㅎㅎ

헌혈 문진때 조혈모 기증의사 말씀 해주시면 신청됩니다!
등록해놓고 연락이 언제 올 지는 모르지만...ㅋㅋ (저도 9년만에 온 거니깐요)

좋은 일 하시네용! 조혈모세포기증이라니!

@stron 님도 헌혈의 집 가서 어여 등록하세요 ㅎㅎ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존경심이 마구 생기네요 브라이언님 ㅠ 정말 멋지고 대단한 일을 세상에 해주고 계시네요 :)))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그렇게까진 아녜요...ㄷㄷㄷ
무슨 제 골수가 마법앰플마냥 세상의 백혈병환자들을 다 구하는 것도 아니고... -_-ㅋㅋㅋ

감사합니다 :)

예전 헌혈할 때 등록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절차가 더 간편해졌다고 하니 다음 번 헌혈 때 꼭 신청해야겠네요.
브라이언님 건강 잘 챙기세요~ ^^

감사합니다!! 시간 나면 헌혈할 때 잊지말고 꼭 등록하시길!

네~ 조금 남은 감기 기운 나으면 바로 가야겠어요~ ^^

좋은일 하시는군요!!!

보팅 봇 불러드리고 리스팀 하고 갑니다 : )

허...헉 왜 이렇게 보팅이 확 올랐다 했더니... ㄷㄷㄷ
저번에 이벤트도 제안해주시고 이번에도 ㅜ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38.61
ETH 2658.7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