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사고 폐지

2025년 부터 자사고, 외고 등이 일반고로 전환된다고 한다. 자타공인 우리나라 최고 명문고인 민사고도 그 중하나이다.

9F819AEE-B5A6-4550-A51B-186C446EAA0A.jpeg
출처_민족사관학교 홈페이지

특목고, 자사고 등이 일반고로 전환된다는 소리는 계속 나왔던 이야기이다. 사교육 시장을 과열시키고 학벌사회를 조장한다는 이유인데..없앤다고 사교육이 없어질까..??
뛰어난 아이들은 특화된 교육을 받아야 되는거 아닌가..??
비정상적인 몇명 때문에 다수의 피해자가 나오는게 아닌가 싶다.

‘노블레스 오블라주’

타고난 신분(엘리트)에 따른 혜택을 받은 만큼, 윤리적 의무를 다해야 한다..엘리트 교육을 받은 지도자가 윤리적으로 훌륭하기까지 하면 세상은 달라질텐데 그런 지도자가 없으니 엘리트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해진거 같다.

‘창조적인 천재 한 사람이 수백명 수천명을 먹여살린다’

완전 동감!!
특히 지금 우리나라 기업들도 그렇지만 실리콘 밸리에 있는 벤처기업들만 보더라도 한사람이 수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지 않은가..그런 리더를 키우는게 보편화된 교육에서 나올수 있을까 의문이다.

실제 민사고 동문 중에 모교 폐지를 찬성하는 이들이 꽤 있다고 한다. 교육 불평등을 일으켜 학벌사회을 조장한다는 이유에서이다.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틀린건 아니니까..

우리 아들 민사고 보낼까 했는데..아까비..

Sort:  

start success go! go! go!

다른 자사고 와는 좀 다르다고 느끼는데요. 민사고는 유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생각입니다. 토론이 일상화 된 학교라고 합니다. 그런 환경이 일반 학교에서 가능해지면 좋겠지만 지금은 시기 상조라..

우리동네 명문고인데.....한 번도 못가봤네요 왠지 멀게 느껴지는 곳인데.
사라지겠군요...거 참~

오호~저희 옆동네에 사시는 군요. 조만간 한번 가보려구요. 멀지도 않은데..

원주- 봉평 원주 살아요 ㅎㅎㅎ

오호~팔로우 합니다!!

사교육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겁니다
비트코인처럼요
이상한 이유로 일반 고등학교로 전환하네요 흐음

그건그렇고 jcar 당첨되셨네요 부럽습니다 하하

야구요??
고건 제가 큰 아들한테 많이 의지하고 있습니다^^

전 오늘.매형한테 찍어달라고 했습니다
후후

민사고 보낼려면 돈이 후덜덜하다던데..
마음은 민사고를 향하네요^^

아이가 그만한 깜량이 되고 원한다면 땡빚을 내서라도 보내야죠~~~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하향평준화가 목표인 듯.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Hi~ antivirus82!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6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