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Crypto Life]-나의 NFT 이야기1 (하루방NFT)

안녕하세요, @youngdeuk 입니다.
오후에는 날씨가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직도 구름이 잔뜩 끼어있네요.

오늘부터는 제가 애정하는 NFT들을 하나둘씩 이야기를 꺼내놓아 볼까 합니다. 취미로 하나둘씩 모으고 있다보니 전문가 또는 투자자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간단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하루방] - https://twitter.com/HARUBANGs_NFT

우리가 알고 있는 제주도의 그 하루방 모양 맞습니다.
작가님이 수제작업의 케릭터를 제작을 해오시다가 최근에는 제너작업도 시작하셨습니다.

v1.png
v1의 경우 어른하루방 모양의 캐릭터로 제가 가진 하루방은 파일럿으로 요청해서 주문제작 하였었습니다.
단순히 소장가치보다는 작가님이 1:1로 유쾌하게 제작 해주시는 방식에 끌렸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에서의 작가님이 직접 홀더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현재는 105개의 작품이 오픈씨에 올라와 있습니다.
더 이상의 제작은 없을거라 하셨지만 이벤트용으로 종종(?)모습을 드러낼듯 합니다.
[오픈씨 - https://opensea.io/collection/harubangs]

v2.png
V0은 제너 작업을 하시어 다른 프로젝트들과 다르게 민팅사이트를 이용해서가 아닌 오픈씨에 리스팅을 통하여 공개되었습니다. V2가 아닌 V0으로 간 이유는 현 NFT 마켓의 너무나 급하고 빠르게 흘러가는 흐름속에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고 좀더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시장이 되기를 바라며 V0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오픈씨 - https://opensea.io/collection/harubangsv0]

V0는 추후 작가님의 샌드박스 프로젝트에서 그 시발점이 되는 버전으로, V0 의 홀드 갯수에 따라 추후 샌드박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이 등급별 주어지게 됩니다.

kkang.JPG
하루방깡이라고 하는 작품의 컬렉 입니다. 유명한 깡짤에서 작가님이 패러디로 시작된 짤로 클레이NFT의 여러작가님들과 콜라보를 하나씩 해가게 되며 만들어진 컬렉션입니다. 이 작품들 덕에 "하루방 = 국자" 라는 이미지도 생기게 되었네요.
[오픈씨] - https://opensea.io/collection/klaykkang

탄탄한 커뮤니티와 아기자기하고 재미난 NFT를 찾으신다면 부담없이 하루방을 찾아보시는것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로드맵] - https://harubangs.gitbook.io/harubangs/about/roadmap

또 다시 한번 저의 지갑을 뒤적여 재미있는 이야기거리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7
JST 0.029
BTC 69218.33
ETH 2488.39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