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등장...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북유럽신 Torr의 요일 목요일이다
출근길에 빠알간 장미가 고개를 내밀었다
그렇다 이제 설레이던 봄꽃은 가고
꽃의 제왕 장미의 등장을 알린다
The Rose...
겨우내 차가운 땅에서 잠들어 있다가
기나긴 동면을 깨고
씨앗은 장미가 된다
베티 메들러의 노래에서 처럼
becomes the rose...

호모사피엔스같은 영장류는 과일을 따먹어서
다른 동물들과 달리 비타민C합성능력이 퇴화되었다
원숭이와 호모사피엔스만은 과일과 채소를
먹어야 비타민C가 생긴다
비타민C는 포도당 glucose 로 부터 만들어진다
햇빛으로부터 광합성이라는
은혜를 입은 식물이 만들어내는 포도당이 원료이고
주로 싸고 대량생산가능한 옥수수가 원료로 많이 사용된다

비타민C는 강력한 환원제이다 좋은 항산화제이다
Fe+3이온을 Fe+2로 환원시켜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을 hydroxy프롤린으로
바꾸어 OH-라는 강력한 결합조직을 갖게한다
콜라겐의 구성아미노산이 프롤린 하이드록시프롤린 그리고 글리신이다
비타민C가 부족시 하이드록시프롤린이 부족하여
콜라겐이 결합이 느슨해진다
그것이 괴혈병이다

호모사피엔스와 원숭이만 비타민씨합성효소가
없어서 열심히 과일과 채소를 먹어야한다^^

지하철이 서대문을 지난다...
오늘도 이렇게 하루가 시작된다
시작된 하루는 나의 황극으로 쪼개져
운영될것이다
꼭 월요일같은 목요일이당~~~

스팀이 안열려서 playsteem에서 처음 포스팅^^

오늘도 화이팅!!!

Sort:  

The Rose는 베트 미들러의 버젼이 최고지요.
영화The Rose는 넷플릭스에 안뜨더라구용..
목요일이 토르의 요일이군요.

 3 years ago 

여러버전이 있었군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입니다^^

 3 years ago 

저도 어린이날을 지내고 나니 오늘이 꼭 월요일인 것만 같아요. 내일이 금요일이라니 기쁘네요 ㅎ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3 years ago 

맨날 휴일이면 좋겠어요^^

오호 그래서 비타민 c를 열심히 챙겨야 하는군요
저도 플레이스팀 설치해놨는데 아직 글은 안써봤네요
플레이스팀이 좋은게 제 보팅파워가 바로 보이는게 좋은거같아요
하도 보팅 눌러서 파워가 없더라구요 ㄷㄷ

 3 years ago 

저두 그래요^^

5월은 장미지요 곳곳의 예쁜 장미꽃을 기대해 봅니다 ^^

 3 years ago (edited)

오월은 좋은계절입니다~~~
행복하세요^^

비타민C 합성 능력의 퇴화, 정말 안타까운 일이군요.
저는 과일도 즐겨먹지 않아서... 아마 건강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ㅠㅠ

 3 years ago 

채소에도 많습니다^^

진짜 오늘이 꼭 월요일처럼 왠지 아침 출발이 묵직하게 느껴졌습니다. ^^ 5월이네요. 장미꽃이 피는걸 보니까요! 오후도 힘내십시요. 🤗

 3 years ago 

넵~~~
감사합니다^^

오호라ㅎㅎ 그럼 요즘 유행하는 어류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 먹어주면 더 좋은건가욥?? 'ㅡ' ?? ㅋㅋㅋㅋㅋ

 3 years ago 

그렇지요...
피쉬콜라겐^^

다양한 꽃이 사라지고 이제 장미의 계절이 되었네요.
여름입니다^^

 3 years ago 

여름도 매력있는 계절입니다~~~
자연을 누려야지요 자연의 일부로^^

 3 years ago 

내일은 금요일!!!! 내일을 위해 오늘도 굿밤하세요!!^_^

 3 years ago 

넵 감사요~~~
잠들기 아까운 밤입니다^^

과일을 열심히 먹어야겠네요 ^^

 3 years ago 

네 그렇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15.59
ETH 254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