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 TOKEN의 실태를 고발합니다.

안녕하세요. 진지하게 상의 받고, 협력을 받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으로 이런 저런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스팀잇도 그런 관심으로 시작 한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버번쉐이크 회사(BourbonShake.inc)가 운영하는 Hunt Town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아는 거래소에 상장 되어 있는 HUNT TOKEN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버번쉐이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노마드태스크(NOMADTASK), 구독스(GUDOGS), 고팍스(GOPAX) 거래소, 네버루즈머니(NEVERLOSEMONEY) 등이 있는데, 모든 서비스들이

헌트 토큰을 소모하기위해 운영되는 서비스로 보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1-05-23 오전 6.59.56.png

일단 버번쉐이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하나같이 얼마나 볼 품이 없는지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첫 번째로 고팍스 GOPAX (암호화폐거래소)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고팍스는 거래소 거래하는 사람이 없어서 매수호가와 매도호가가 엉망입니다. 업비트와 비교해보겠습니다.
    고팍업비.jpg
    위의 사진은 헌트 토큰매수호가, 매도호가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업비트는 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차이가

    1
    씩 안정적으로 배치 되어있는 반면에, 고팍스는 매수호가와 매도호가 차이가 무려
    50
    이나 납니다. 그리고 거래는 무슨 가뭄에 단비 일어나듯이 일어나는데, 여기가 거래소인지 달방인지 의아할 정도입니다.

  • 두 번째는 노마드태스크(NomadTask)입니다.
    스크린샷 2021-05-23 오전 6.07.18.png

노마드태스크는 얕은 돈으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며,

다단계식 회원가입
을 유도하는 사이트입니다.
버번쉐이크에서 제공하는 고팍스, 구독스, 네버루즈머니 같은 서비스들을 노마드태스크를 통해 유입시키는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시스템 자체가 주로 회원가입 보상을 태스크 생성자와 태스크 이행자가 얼마 안 되는 보상을 가지고 나눠 먹는 시스템인데요. 자기들이 결국엔 무조건 10% 수수료를 가지고 가니, 태스크 생성자나 태스크 이행자 입장에서는 들이는 시간과 노력 및 투자에 비해서 거둬가는 Returns은 새발의 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세 번째는 구독스(Gudogs)입니다.

스크린샷 2021-05-23 오전 6.21.53.png

구독스는 SNS채널 구독자를 늘려주는 서비스인데, 구독자를 늘리는 것 또한 노마드태스크에서 구독자를 모집하여 진행합니다.

구독자나 팔로우 1명을 600원씩 받고 있는데, 구독자나 팔로워를 돈 주고 늘리는 서비스 자체가 얼마나 바보 같은 발상인지 잘 상기시켜줍니다. 이렇게 늘어난 구독자 및 팔로워는 아무 영향도 없고 오히려

악영향
만 끼칠 것이라는 것을 SNS채널을 운영해본 사람이라면 잘 알고 있을 겁니다.

  • 네 번째는 네버루즈머니(NeverLoseMoney)입니다.
단언컨대, 버번쉐이크가 내놓은 서비스 중 가장 책임감 없고, 생각 없이 내놓은 서비스 1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크린샷 2021-05-23 오전 6.32.44.png

네버루즈머니는 자산을 락업(묶어 둠)시키고 존버하여 그들(버번쉐이크)이 말하는

패자들(Loser)
에게 수익금을 나누어 받고 추가로 이자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일단 그들의 문구에서부터 상당히 역겨우면서 이질적인 것이 느껴집니다.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경쟁을 부추기며
패자들(Loser)
라는 단어를 쓰고 있습니다. 그들이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잘 엿보이지 않나요?!

만약에 현재 자산을 40년 락업하면 이자로 40배를 주고 + 중간에 포기한 패배자들의 돈을 나눠주는데, 보기에만 달콤하고 실상은 전혀 메리트가 없는 제안입니다.

  1. 미래의 화폐가치와 현재의 화폐가치를 비교해보았을 때, 물가 상승률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40배가 되어도 가치는 그대로일 수 있음.
  2. 현재 불안한 암호화폐 시장 속, 40년 뒤에 그 암호화폐가 존재할지도 불분명하다.
  3. 제일 중요한 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수수료(비용)가 엄청나게 들어간다.
    네버루즈머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만 따져봐도
  1.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 (무조건 이더리움도 넣어야함) 0.01ETH 헌트를 넣을거면 헌트도 따로 넣어야함. 100HUNT
  2. Approve fee
  3. Uniswap fee
  4. gas fee

보기만해도 이상한 명목으로 이런저런 fee를 다 거둬갑니다.
그리고 이 비용은 여러분이 락업을 풀 때도 그대로 또 발생합니다.
만약에 자산을 몇십년 락업을 했다고 가정 했을 때, 비용도 몇십배 올라서 거둬갈 것 입니다.

**만약에 현재 여러분이 15만원을 락업한다 치면 15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거기다가 락업을 푸는데 또 비용이 드니
뭔 이런 X 같은 서비스가 다 있나 싶습니다.
더 어이가 없는 것은 네버루즈머니 가이드라인을 아무리 살펴봐도 비용에 대한 정확한 고지나 주의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쯤 되시면 HUNT TOKEN이 지향하는 마인드가 무엇인지 대충 감이 오셨을 겁니다. HUNT TOKEN의 미래가 보이십니까? 소비자들을 좀먹는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회사의 미래는 어둡습니다.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HUNT TOKEN의 앞으로의 가치에 분명 영향을 줄 것 입니다.

스크린샷 2021-05-23 오전 7.04.04.png

블록체인 기술이 혁신적이라고 하는 이유는 권력의 재분배. Decentralization(탈중앙화)를 기반으로 하여 불 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불 필요한 수수료를 줄이는 것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버번쉐이크의 HUNT TOWN을 보시면 모두가 다 중앙 집권적인 서비스들이고, 하나 같이 비생산적이고, 전혀 미래지향적이지 않은 서비스들 뿐입니다.

버번 쉐이크 회사는

현재 블록체인 시장의 얕은 법의 허점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피를 빨아먹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하나같이

소비자들을 좀먹으며, 비생산적인 활동을 유도하는 행위들입니다.

마지막으로 버번쉐이크INC에 저와 같이 피해를 입었거나, 아니면 여기 회사가 마음에 안 드시는 분이 있다면 연락을 주십시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02.61
ETH 3485.2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