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투자] 240708 _ 환헤지,환노출

미국주식에 장기 10년을 투자한다고 했을때
환지를 해야 하는가? 환노출을 해야하는가?
잘 모르겠다.

한국경제와 정치를 보면...
한번 더 큰 어려운 상황이 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대한민국 국민이 위대해서 또 극적으로
반전을 만들어낼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

미국경제를 보면
무식하게 많이 찍어낸 달러로
상당히 불안하긴 하다.
그들은 큰그림이 있을것 같기도 하고
한편으론 기축통화 수명도 이젠 다 한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조금 찿아보다 말았다.
관련 지식도 없고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는지도 잘 모르겠고.,.
무엇보다 인생전체를 건
투자도 아니기에 ...

그리고 우량기업에 투자할때
달러와 관계없이 기업에 가치는
어떤식으로든 보상이 될거라 생각해본다.
조만간에 RWA로 .. 뭐 그렇게 ..

암튼 20년 넘게 투기와 도박같은
투자를 하면서 느끼고 배운건

  1. 공부하고 확실하게 아는것만 투자하자
  2. 빚내서 빨리 벌려고 하지말자
  3. 꾸준하게 길게보고 투자해야 한다.
  4. 분산투자하고 소수종목에 투자하자
  5. 원칙을 세우고 원칙을 지킨다.

지금 하나하나 정리하는 중이다.
아직도 많은 부분을 투기와 도박같은
투자를 한다. 잘 모르는것들을 많이
버리긴 했다.

환헤지 환노출을 이야기하다 멀리 왔다.
ㅎㅎㅎㅎ 이렇게 중심이 없어서야.... 쩝~~!!

한 주 시작입니다.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successgr,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2 months ago 

장투로 본다면 환헷지는 굳이 안해도 될 듯 합니다. 상품에서 환헷지 하는 비용이 상당한데 환율은 오르고 내리는 게 사이클인지라 수수료 생각하면 열어두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잘 배웠습니다요^^

환헷지 상품은 환노출 상품보다 수수료 같은게 훨씬 더 비싸니까
장투면은 환헷지 상품은 멀리하라고 들었었어ㅎㅎ

카카형은 장투스타일이니까 환헷지 ETF는 멀리하는게 좋지 않을까??ㅎㅎ
(그냥 얕은 지식의 뉴발이 하는, 단순한 생각임!! 'ㅡ' ㅋㅋ)

에잇!! 그냥 코인 장투 가즈아!! 'ㅁ')/ ㅋㅋㅋ

ㅎㅎㅎ 고마워 뉴발형
그렇구만~~!!
장투스타일이 아니고 물려서 존버스타일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552.37
ETH 2295.79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