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40227 _ 행복한 노후 steemCreated with Sketch.

은퇴한 60대 대기업부장님에 경복궁 알바면접이란
EBS 다큐를 우연히 보게 되었다.

한달 2주정도 경복궁에서 야간에 알바를 하고
한달 5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한다.

일을 하는건 좋다는 생각이다.
단, 생계를 위해 60대 이후에도 계속
일을 해야한다면 많이 힘들것 같다.

60대가 도려면 나에겐 10년이란 시간이 남았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지금이 돈이 가장 많이
필요한 시기다. 아이들 대학교비용에 결혼비용
그리고 부모님께 들어갈 비용까지... 내 노후는?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한다.

유튜브에 연관된 방송이 노출되었다.
'통장에 이만큼만 넣어 두세요
노후에 평생 놀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한달 들어갈 비용을 연이율 4%로 계산해서
최저생계유지 6.25억 , 중위소득기준 10.5억을
모아야 한다고 한다.
물가상승율은 고려하지 않은 금액이다.

항상 생각하지만..
목표금액이 정해지면
현재 내 수입원이 목표금액을 모으는데
문제가 없음 그냥 살면되고
모자르면 방법을 생각해봐야한다.

난...............
하나하나 차곡차곡 모아가고 있으니
그래도 재점검이 필요하겠다.

암튼 ... 오늘 본 방송에서
우리는 조금 더 깊이 생각을 해봐야 한다.
사실 어떻게된 되겠지?? 그런경우는 없다.

비트코인이 많이 올랐다.
조금 도움이 되긴 되겠다.

모두 성공투자 하시고
편한 노후 , 행복한 노후가 되시길 진심 기원한다.

Sort:  

저렇게나 많이...ㅠㅠ

이제 기대수명이 130이라는데 저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이 필요할텐데 수명이 늘어나는게 마냥 좋지는 않네요.
열심히 벌고, 스팀도 많이 올라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노후는 항상 준비를 해둬야 하는 것 같아요. 현 100세 시대에서 곧 120세 시대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비트코인 쭉쭉 올라서 편한 노후를 맞이하는데 한몫했으면 합니다.

운동겸 일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요. 집에있는거 보단 낫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99.25
ETH 3467.9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