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절대 저지르면 안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리고 뜻밖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제 저녁에 스팀잇 계정 비밀번호를 바꾸고 바꾼 비밀번호를 안일한 마음에 메모장에 따로 적어놨습니다.
그런데, 다른 기기에서 스팀잇을 접속하기 위해 해당 메모장을 펼쳐보던 도중, 메모장에 비밀번호를 다 적어놓고 저장하지 않음을 눌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순간 머리가 하애졌습니다.

새로운 마스터키, 포스팅키,액티브키까지 싹다 지워졌던 것입니다. 계정의 모든 권한을 잃어버리고 원래 로그인이 되어있던 컴퓨터로 글만 쓸 수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스파업을 한지 오래된 것도 아니고 몇일전에 스파업을 했는데 계정에 있는 100만원이 넘는 스파가 그냥 싹다 날아가버릴 수도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뭐 큰돈이라면 큰돈이고 작은돈이라면 작은돈이지만 이렇게 어이없는 실수로 100만원 남짓한 돈을 날렸다는 생각에 그냥 헛웃음만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 가입했을때 스팀잇에서 가입하지 않고 @justyy님이 만든 무료 계정을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가입을 했는데, 제 복구 계정이 해외 증인이신 @justyy 님으로 되어있는 것이 기억이 나서 그분의 이메일로 그냥 무작정 편지를 보내보았습니다.

도와달라고 .. 사실 해외분이라 기대도 안했습니다. 최소 답장 오는데 몇일에서 몇주는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고 아예 답장을 못 받을수 있다고도 생각했습니다. 메일만 보내고 자려던 찰나에 굉장히 빨리 답장이 왔습니다.

계정복구에 필요한 자료 (새롭게 생성한 퍼블릭 오너키만) 보내주면 계정 복구 신청을 해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이게 쉬운건지 힘든건지 저는 잘 모르지만 생판 모르는 사람이 이렇게 와서 도와달라는데 답장도 엄청 빨리 해주시고, 제가 헤맬까봐 여러번 편지를 보내주시는 것에 감동 받았습니다.

아무튼 그 분 덕분에 굉장히 빠르게 단 몇시간만에 계정의 모든 통제권을 되찾고 이렇게 글 쓰고 있는 중입니다.
스팀잇 정말 처음했을때도 안했던 실수를 지금 하고 앉아있네요.

키 관리를 얼마나 조심하고 신중하게 해야하는지 이번 계기로 깨달았고
@justyy님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말 아예 계정을 버릴까도 생각했고, 계정을 설령 되찾더라도 최소 몇주에서 몇달은 걸릴 일인줄 알았는데 정말 한숨돌렸습니다..

@justyy
Thank you.
谢谢

Sort:  

찾으셔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한숨 돌렸습니다 ..

 3 years ago 

다행입니다^^ 스팀잇은 따뜻하군요

그러게요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6
JST 0.028
BTC 67628.32
ETH 2424.36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