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사

image.png

사실 이건 국방TV의 방송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말머리를 유튜브로 하는 것은 안되긴 하지만 내가 이 프로그램을 접한 것은 유튜브이기 때문에 유튜브 소개하듯 소개하고자 한다.

딱히 밀덕(밀리터리 덕후)도 아니고 역덕(역사 덕후)도 아니지만,
이 프로그램을 보고 배우게 된 지식과 지혜가 엄청 많다.
물론 그 지식과 지혜를 삶에 적용하는 것은 별개이다만...

내가 좋아하는 고려와 거란의 전쟁 이야기

특히 십자군 전쟁이나 일본 전국시대, 유럽의 수많은 전쟁과
고려의 전쟁(거란,여진,몽골) 등이 특히 재미있었다.

아쉽게도 지금은 종영한 프로그램인데(종영한지도 벌써 1년이나 됐...) 이 프로그램의 종영을 두고도 말이 많았다.
https://news.v.daum.net/v/20200423182312289
네티즌들이 제기하는 각종 정치적인 음모론을 신뢰하진 않으나 뭔가 꺼림칙한 것도 사실이다.

임용한 박사님이 최근 건강상의 이유로
토크멘터리 전쟁사의 후속작(?)(방송국이 달라서 후속작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아무튼...)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에서 하차하셨다.
건강 회복하시고, 개인 채널 및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해주시길 ㅎ

Sort:  

저도 좋아하는 프로입니다. 특히 콘스탄티노플 함락에 대한 내용은 정말 알찬 내용이었습니다.

네 ^^ 저도 비잔티움에서 로도스까지 엄청 재미있게 봤어요 ㅎ 정말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죠

 3 years ago 

아는 형님 애청프로여서 옆에서 가끔봤었는데...

ㅎㅎ 한 두개 보면 빠져들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8964.81
ETH 3733.4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