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멜로 껍질 까는 법 🍊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안녕하세요 :) 오늘은 포멜로를 같이 잘라보도록 해요. 열대과일의 천국 베트남에서 먹어본 과일중에 가장 놀라웠던 맛의 과일이 포멜로에요! 포멜로는 중국 자몽이라고도 불리는데 과육의 색깔은 연노란색부터 밝은 루비색까지 다양하고, 향미는 살짝 떫으면서 딸기 향이 살짝 느껴지는 달콤한 맛이에요. 흔히 신맛 그리고 떫은맛과 쓴맛이 강하게 나는 자몽에 비해 포멜로는 단맛이 훨씬 강하게 나면서도 자몽 특유의 떫은맛도 살짝 나는편이라 자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틀림없이 포멜로도 좋아하실것 같아요.

포멜로의 크기는 자몽보다 훨씬 크고 껍질도 두껍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껍질까기 그렇게 어렵지 않답니다! 포멜로의 껍질은 차를 끓여먹거나 말려서 간식처럼도 먹는다고 해요. 껍질을 깔때마다 너무 향긋한 향이 나는데 껍질은 아직 활용을 해보지 못했네요~^^ 포멜로는 버릴것이 하나도 없네요~!!

IMG_8086.JPG

우선 포멜로를 준비해주시고요~

IMG_8088.JPG

가장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잘라줍니다.

IMG_8089.JPG

그리고 5~7cm 간격으로 과육에 닿을만큼 깊게 칼집을 넣어주세요 (이때 꼭 손조심하기). 그런다음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껍질을 벗겨줍니다. 오렌지나 한라봉처럼 의외로 쉽게 까져요 :)

IMG_8090.JPG

껍질을 다 까준 다음, 겉에 흰부분도 먼저 까면 좋은데 저는 귀찮아서 이부분은 그냥 스킵합니다. 그래도 쉽게 까지는것 같아요!

IMG_8091.JPG

가운데 손가락을 넣고 힘을줘서 반으로 가릅니다. 힘들면 칼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

IMG_8092.JPG

그리고 알맹이만 쏙쏙 빼주셔요~ 질긴부분은 살살 칼집을 넣어가며 잘라주시면 알맹이가 쉽게 빠집니다 :)

IMG_8094.JPG

완성~!! 이렇게 아침에 2~3조각씩 먹고 있어요! :) 우리나라에도 포멜로가 빨리 들어와서 여러분들도 맛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Sort:  
 4 years ago 

오~ 무슨맛일까요? 상상은 되지만 직접 먹어보고 싶네요. 쌀국수 넘 좋아해서 베트남 꼭 가보고픈테 포멜로도 기억해둬야겠어요.

 4 years ago 

동남아 여행오시면 꼭 드셔보세요^~^ 달달하고 엄청 맛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57.90
ETH 2656.15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