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복용해 본 모든 정신과 약물 복용후기, 리제정-Rize(로라제팜-Clotiazepam)

Chapter 1 : 벤조디아제핀, Benzodiazepine

the seventh
클로티아제팜, Clotiazepam

리제5.PNG
상품명 : 리제5mg / 성분명 : Clotiazepam5mg

아주 오래전, 나는 클로티아제팜을 정신과가 아닌 신경과에서 처방을 받았다. 그 당시 두통이 너무 심했는데, 신경과에서 처방해주던 약물이 클로티아제팜5mg BID(아침, 저녁)이었다.

그때는 클로티아제팜이 벤조디아제핀계열의 항불안제라고 생각을 못했을 정도로 내가 복용하는 약물에 대한 관심이 그다지 없었다.

한달정도 총 10mg의 클로티아제팜을 복용했다. 그때 당시 쓴 일기장에 의하면, 이 약물 때문에 어지럼증을 많이 느꼈다. 게다가 많이 졸려워서, 낮잠을 계속 잤다. 하지만 두통에 효과가 분명히 있었다.

아마 그 당시에 나는 벤조디아제핀계열의 약이라고는 에티졸람 성분의 약물을 소량복용해본 게 전부였기 때문에 약물내성이 없었던 게 아니었을까-추측한다.

현재까지 나는 이 약물을 처방받고 복용하고 있는 사람을 직접 본 적은 없다. 가끔씩 이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는 온라인의 글에서 종종 보는 게 전부다.

자주 쓰이는 벤조디아제핀계열의 항불안제는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향정신성의약품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복용해야하는 약물이다.

정신과에서 처방받아본 적은 없는 약물이지만, 벤조디아제핀계열의 항불안제 향정신성의약품이기에 정신과약 복용후기 카테고리에 넣었다.

나의 진단명 : 우울증(depression), 불안장애(anxiety disorder), 공황장애(panic disorder), 불면증(insomnia)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06.46
ETH 3417.8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