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인공지능AI #14] 중국 AI 딥시크, 미국 생성 AI 개발 비용 1/10 가성비로 ChapGPT 유사한 기능 개발!!!
중국이 이렇게 빨리 따라오는 것은 기술을 카피해가는 영향도 있을 듯 합니다. 캡컷이라는 틱톡에서 만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무료라 가성비가 엄청 좋았는데 대부분 기능을 유료로 돌려놓았더군요..
중국이 이렇게 빨리 따라오는 것은 기술을 카피해가는 영향도 있을 듯 합니다. 캡컷이라는 틱톡에서 만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무료라 가성비가 엄청 좋았는데 대부분 기능을 유료로 돌려놓았더군요..
처음엔 무료로 했다가 유료로 전환했나 보네요.
그리고
딥시크 자료 찾아보니까 오픈 소스라는 말이 있는 것보니...
기술 카피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문득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