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NFT] 충무김밥

안녕하세요. 오늘의 사진은 충무김밥입니다.

실제 충무김밥의 원형이라 할 수 있는 충무김밥의 경우 지금과 같은 도시락 형태가 아니라 이 김밥과 반찬들을 꼬치와 같은 형태로 꽂아 넣고 팔던 것이라고 하네요.

충무의 별미로만 알려진 지역색이 강했던 충무김밥이 전국구 음식으로 명성을 떨치게 된 건 1981년 어용 관제 축제였던 국풍81에서,

소위 뚱보 할머니라 불리던 어두이씨를 데려와서 천막김밥집을 차려놓고 선보였는데 700인분이 3시간도 안 걸려서 다 팔렸다고 하네요.

이런 이야기가 있었던 김밥이었군요.ㅎㅎㅎㅎ!!!1

좋은 하루되십시옹 ㅎㅎㅎㅎ

image.png

L3.png

Sort: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440.82
ETH 3108.8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