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크 0.22.2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간밤에 깜짝 소프트포크가 있었습니다. 버전은 0.22.2로써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크는 소프트포크로 되돌릴 수 있는 포크입니다.)

* 특정 계정들에 한해 스팀 블록체인에서 일부 트렌잭션 비활성화 *

목표 대상이 된 계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sterdelegation
  • steem
  • steemit
  • steemit2
  • steemitadmin

그리고 비활성화 된 트렌젝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록시 지정 제한
  • 증인 보팅 제한
  • SPS 보팅 제한
  • 보팅 제한
  • 파워다운 제한
  • 파워다운 루트 계정 설정 제한
  • 송금 제한
  • 내부 거래소 매수 매도 제한
  • 파워업 제한
  • 예금으로 이체 제한

이번에 저스틴썬에 의한 스팀잇(+스팀 거대 지분) 인수로 초기 스팀 출범 당시 닌자마이닝을 통해 채굴된 스팀도 전부 함께 넘어 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스팀 커뮤니티와 저스틴썬과의 컨센서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향후 이를 어떻게 할 것인지.

또한, 이로써 저스틴썬의 일방적인 스팀의 트론 마이그레이션 계획도 우리 스팀 커뮤니티와의 컨센서스 없이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 보입니다.

지금 상위 증인들을 확인해보니 벌써 많은 증인들이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무래도 이번 소프트포크를 통해 다시 한번 우리 스팀 커뮤니티가 트론측에 목소리를 크게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0.02.24

*update : 그리고 smooth 증인이 사퇴했습니다.

원문 :

스크린샷 2020-02-24 오전 8.30.11.png

Sort:  
 4 years ago 

오랜만에 오니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말씀이시죠?

 4 years ago 

안전한 방향으로 가기위한 한 걸음이였지 않을까 합니다. ^^;;

 4 years ago 

클레욥 clayop 증인은 ? 스트라이크 아웃 표시가 되어 있네유~?
증인 내려 놓은건가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단순 업글 중 서버가 잠시 내려가 있는 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잘 모르겠네요...

 4 years ago 

아~ 넵~ 함 찾아 보아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알게되시면 저도 알려주세요 ^^

 4 years ago 

확인 하셨듯이 입장 표명 포스팅을 요청해서 해주셨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

소프트 포크 되었군요 음... 저스틴은 어찌 할까도 궁금하네요

 4 years ago 

네드한테 설마 환불을 요구하거나 소송을 걸진 않겠죠..? 괜히 난장판 될까 걱정되네요;;;

 4 years ago 

그렇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을것 같네요ㅜㅜ

 4 years ago 

다행이 저스틴이 방금 전 작성한 오픈레터를 보니 조금 안심이 되네요 ^^;;

 4 years ago 

그러게요ㅠㅠ 이런 즉각적인 반응은 스팀잇 3년넘게 하면서 처음인것 같네요...?ㅎㅎㅎㅎ 이게 원래 정상인거죠?ㅋㅋㅋㅋ

 4 years ago 

ㅋㅋㅋㅋ 아이러니하네요. 향후에는 좋은 걸로만 이렇게 즉각적인 반응이 오갔음 좋겠네요. 흑흑..

 4 years ago 

이거 참.. 돌아가는거 보면 막막해보이기도 합니다..

 4 years ago 

그래도 다행이 저스틴이 오픈 레터를 조금전에 올렸는데 읽어보니 차분하고 긍정적이어보입니다.

 4 years ago 

전쟁의 서막인가요... 😔

 4 years ago 

늘 위기와 기회는 같이오는 법이니 이 안에 기회가 있을꺼라 봅니다. ^^

 4 years ago 

오~~ 22.2 증인들 명단 필요해서 찾아다녔는데 여기 있었네요^^
캡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5230.32
ETH 3477.92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