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2 집밥 릴레이 - 미트소스 스파게티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IMG_2873.jpg

스파게티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이번에는 다진 소고기를 넣은 미트소스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다.

필요한 재료도 많지 않다.
스파게티면, 다진 소고기 200g(취향껏), 토마토페이스트, 다진 양파이 기본 재료이다.

일. 다진 소고기에 밑간을 해주는 것이 좋다.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준다.
나도 요리를 잘 하지 않을 때는 밑간 후에 얼마나 고기를 두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10분 정도만 두어도 된다고 한다. 그러니 그냥 밑간하고 거의 이어서 요리를 시작하면 된다.
이때 스파게티면 삶을 물을 끓이기 시작한다. 보통 면을 8분 이상 끓이기 때문에 요리 시작 전에 물을 끓이기 시작하는 것이 여러모로 수월하다.

IMG_2868.jpg

이. 팬에 올리브기름을 아주 조금 넣고 고기와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준다.

IMG_2869.jpg

삼.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양파를 넣어 준다.

IMG_2871.jpg

시중에서 파는 토마토페이스트이다. 토마토가 통으로 들어있는 것도 있지만 피자를 만들어 먹기에도 편한 토마토페이스트를 사두었다.

IMG_2870.jpg

사. 고기와 양파를 볶다가 토마토페이스트를 넣어준다.

IMG_2872.jpg

오. 이때 면을 삶는 물(여기엔 이렇게 짜도 되나 싶을 정도의 소금을 넣어주었다.)을 3국자 정도 넣어준다.
토마토페이스트에는 간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이 면수를 꼭 넣어 간도 맞추고 농도도 맞춰주어야 한다.

IMG_2873.jpg

육. 후추, 바질, 치즈 등을 뿌려 맛있게 먹으면 된다.^^

Sort:  

세프가 따로 없네요. 식당 차려도 되겠어요

 4 years ago 

요즘 식당들에서 파는 파스타는 엄청 개성이 강하잖아요.ㅋ
제가 만들어 먹는 건 그냥 집밥 수준인 걸요.ㅋㅋ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25 which ranks you at #756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4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2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뜨개질 잘 하실 때 다 알아 봤어요. 요리도 척척!!

 4 years ago 

올 겨울도 뜨개질 몇개 했는데....
언제 그것도 포스팅 한번 해야겠네요.ㅋㅋㅋ

집에서도 스파게티를 제대로 해드시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스파게티가 아직 몇 가지 더 있습니다.
기대하세요.ㅋㅋ

제대로 된 스파게티 인데요~ ^^

 4 years ago 

다진 쇠고기를 넣고 하니 그럴싸해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전 미트소스 스파게티는 그렇게 즐기진 않아요.ㅋ

 4 years ago 

페이스트 사용할때는 마늘 듬뿍이죠!! ㅋㅋ

 4 years ago 

마늘을 편썰기로 넣을 걸, 괜히 다져서 넣었더니 생각보다 많이 못 넣었어요.ㅜ

못하는게 없는 하이트님 아주 맛나 보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4 years ago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알고 있는 레시피 총 동원해서 집밥만 해먹고 있습니다.^^

소금 많이 넣은게 맘에 드네요 ㅋㅋㅋ
이거 반만이라도 요리실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009.58
ETH 2760.7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