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책리뷰) 애매한 재능 / 수미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IMG_7428.jpg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고, 나도 이런 저런 재능 하나 쯤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평생을 산다.
하지만 책 제목처럼 우리가 가진 재능은 대부분 애매하다.
조금만 더 잘하는 재능이었다면... 하는 아쉬움을 갖고 있는 재능이 부지기수다..

조금 더 나아지는 일은 얼마나 어려운지, 그럼에도 조금 더 좋아지도록 노력하는 건 또 얼마나 애처로운지…

-사는 게 다 이런 어려움과 애처로움의 연속인 듯하다.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무엇도 될 수 없는 애매한 재능이라는 제목이 참 그럴 듯하다.
우리는 대부분 이런 애매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살면서 다양한 꿈을 꾸고, 다양한 것에 도전하고, 다양하게 실패와 좌절을 맛본다.

이 책의 작가는 십여년을 검색해도 안나오는 무명작가로 살았다고 한다. 그래도 꾸준히 스스로가 작가라는 생각으로 글 썼다고 한다. 딱 십년만 해보고 안 되면 때려치자고 생각했다는데, 십년이 지나고도 자질구레한 글을 쓰며 무명작가로 산 것이다.
글에서 보여지는 그녀의 평범함 보다 꾸준함으로 책까지 출판하게 된 그녀의 비범함에 박수를 보낸다.

Sort:  

그렇죠! 애매한 재능...공감이 가네요! 작가분 이름이 '수미'인가요? 대단하신 분이네요! 👍

 3 years ago 

네, 작가 이름이 '수미'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애매한 재능 몇가지는 가지고 있는 거 같아요.ㅋ

ㅠㅠ 제목이 너무 가슴에 박히는…
꾸준함이 사실 중요하고 보배이고 고통이고 아픔이고 지루함이고 또 즐거움 일까요? 저도 작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어지네요.

 3 years ago 

평생 탁월한 재능 하나 정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부러워하며 사네요..ㅜ
꾸준하려면 고통이나 아픔, 지루함 같은 건 가능하면 느끼지 말아야 할 거 같아요..

작가의 꾸준함과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3 years ago 

어쩌면 애매한 재능이었기 때문에 꾸준할 수 있었을 거 같기도 합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걸으면서 무명으로 10년 이라... 저 같으면 못 했을 거 같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

 3 years ago 

엄청난 꾸준함이죠?
하지만 우리도 '애매한 재능'으로는 10년 버틸 수 있을 거에요. 그게 애매한 재능의 장점이기도 한 거 같아요.^^

이 게시물은 저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우리의 진정한 재능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나를 지원하십시오 @gghite

[WhereIn Android] (http://www.wherein.io)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