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부활 방안

in Korea • 한국 • KR • KO17 days ago

요즘 증인들의 의견 교환이 매우 활발하다. 스팀 부활을 위해 의견을 열심히 얘기하고 있다. 나는 관망하며 스팀 부활을 위한 공동 개발을 제안하였다.


지금 스팀 증인들이 얘기하고 있는 증인 보팅 문제, 시스템적 문제도 물론 중요하다. 난 아직도 스팀이 부활하려면 쓸모있는 서비스가 나와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래서 증인들이 공동으로 스팀 커뮤니티의 물물거래 (일명 당근) 서비스를 개발하자고 제안하였다. 이 서비스 실현을 위해 스팀페이 부터 여러 기본 기능들을 같이 개발하고 이런 기능을 사용하여 지역, 국가 특색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아직 반응은 별로 없다. 관심도 적다. 당장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듯하다.

많은 사람들이 물물거래, 서비스 거래를 스팀가지고 한다면 스팀은 부활할 수 있을 것이다. 스팀은 이러한 서비스에 매우 적합해 보인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은, 3년인가 전에 말했듯, 웹툰이나 웹소설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죠. 일정 스파가 있어야 읽기가 가능해야 하므로 스파 충전이 됩니다. 왜 일정 스파가 필요하냐, 제목을 눌러 읽기를 하는 순간 무조건 자동 보팅이 되게 해야 하니까요. 이 주장은 오래전부터 하던 주장입니다. 개발 능력이 안 되는 건지, 스팀 블록체인이 이걸 구현하기 불가한 건지 저는 개발자가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스파충전 없이도, 글을 클릭하는 순간 스팀이 빠져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네이버 웹툰 충전해서 보듯, 스팀 웹툰을 스팀 충전해서 보는 것이죠. 이건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대가 가능합니다.)

즉, 컨텐츠를 소모하게 하고, 소모는 보팅으로 하게 하며, 컨텐츠 제작자는 조회수 만으로 수익이 나는 겁니다. 조회수가 곧 보팅수이기 때문이죠.

 12 days ago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웹툰도 스팀과 잘 어울리는 서비스네요. 현재 증인들은 부적합한 증인 솎아내기를 먼저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개발은 조금씩 조금씩 진행될거 같네요.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

 16 days ago 

일단 그럴 의지는 있는가 그게 궁금 ㅋㅋ

 12 days ago 

지금 증인들이 열일하고 있음! 증인 순위가 조금씩 변동하고 있음.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92.94
ETH 2764.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