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암호화폐 결제 재개 예정
테슬라는 올해 9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분기별 문서에서 “암호화폐 거래 관행이 향후 재개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또한 Tesla는 암호화폐 자산을 가치 저장 수단이자 결제 수단으로 신뢰하고 있으며, 문서에서 "투자 및 현금 대체 수단으로서 디지털 자산의 장기적인 잠재력을 믿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암호화폐에 대한 머스크의 태도는 몇 차례 큰 반전을 겪었습니다.
2월 8일 Tesla는 15억 달러 상당의 Bitcoin을 구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월 24일 Tesla는 Bitcoin을 결제 수단으로 수락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불과 두 달 후인 5월 13일,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테슬라가 비트코인으로 자동차 구매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단 이유는 환경적 고려 사항입니다. 비트코인 채굴 및 거래로 인해 화석 연료, 특히 모든 화석 연료 중 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은 석탄 소비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입니다. 지난 6월 머스크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50% 해시율이 재생 가능 에너지로 구동되면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 지원 재개를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7월 22일(현지시간) 온라인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재생에너지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다시 받아들일 수 있다”고 말했다. .
머스크의 발언이 나올 때마다 비트코인 가격은 극적으로 요동칠 것이다. 2월 8일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10,000까지 치솟았습니다. 5월 13일 비트코인 가격은 $10,000 폭락했습니다.
보도 시간 현재 Tesla는 약 26억 7300만 달러에 달하는 4,2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Bitcoin이 점점 더 널리 받아들여지면서 Microsoft 및 Twitter와 같은 거대 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회사에서 Bitcoin을 대면 및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앞서 아마존이 연말까지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하려고 한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지만 아마존은 이를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