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2] 농업, 식품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 이물질 선별기가 개발이 되다.


농업, 식품 분야에서도 인공지능(AI) 이물질 선별기가 개발이 되다-1.jpg


농업, 식품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AI 기술을 활용해서 농산물과 식품 원료의 이물질과 흠결을 선별해 주는 인공지능 기기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 첫 번째 기기. 인공지능 AI를 활용해서 초분광 영상 선별 시스템을 활용하여 이물질을 선별하는 기계 안으로 식품 원료가 들어가면 벌레나 플라스틱 등 이물질을 99% 이상 걸러 내주게 되어서 기존 육안 검사보다 이물질 검출률은 6배, 속도는 3배 이상 빨라서 식품 제조업체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 두 번째 기기. 지난해 서귀포농협에 설치된 감귤 AI 선별기는 귤 크기와 흠집, 병해충 감염, 착색 불량까지 골라낸다고 합니다.
    정확도는 99%이며, 시간당 3만 3000개를 선별할 수 있어서 사람이 할 때보다 33배나 효율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구마, 토마토, 사과 등 10여 개 작물에도 AI 선별기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농업 분야는 인력 부족과 고령화가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24.01.31

.

Sort:  
 6 months ago 

세상에나, 공산품처럼 선별다하고 박스포장까지 하면 인력부족에 큰 도움이 되긴 하겠습니다.

 6 months ago 

인력부족을 채우고 나중에는 닝겐이 필요없게 되죠 ㅎ

네에~~ 인력 부족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추후에는 인공지능과 상생하는게 필요할 듯 해요~

 6 months ago 

정말 A.I 분야의 활용 범위가 다양하군요.

그런것 같아요~ 점점 생활 속으로 들어오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689.27
ETH 3135.6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