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속도계 셋팅 - 3월31일 금

지난번에 구입했던 미니스마트폰 젤리2e를 자전거 속도계로 사용하기 위해 여러테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스마트폰용 속도계 어플 야핏라이더 화면 입니다. 검정 바탕에 흰글씨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탈락~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GPS로그 기록겸 속도계 어플인 스트라바는 어느정도 잘 보이나 현재속도와 케이던스가 표시되지 않아 탈락~

속도계 제조사로 유명한 와후사의 휴대폰용 어플 와후피트니스는 모든게 완벽하네요. 속도계 만드는 회사가 만든 어플이라 그런지 UI도 완벽합니다.

비싼 속도계 대신 14만원짜리 미니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모험을 했는데 GPS잡는 속도라든지 반응속도라든지 모두 만족스럽고 유튜브뮤직까지 실행해 음악을 들으며 라이딩까지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안드로이드OS상에서 작동하니 자유도가 높고 컬러화면에 터치스크린 이라는 것도 좋습니다.

배터리 타임은 화면밝기100%+속도계어플실행+유튭뮤직최대음량으로 대략 7~8시간정도 지속될거 같으니 저같이 5시간 이내 라이딩하는 사람에게는 문제될거 없으며 장거리 라이딩시에는 보조배터리 하나 챙기면 24시간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자전거 파워미터 사용하는 분들이나 가민생태계속에서 그룹라이딩 등을 하시면 가민이나 그외 30만원대 이상 속도계를 선택하시는게 옳바른 선택이라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avle-pool#krsuccess#zzan#liv#palnet#dblog#aaa#kr#life#avle-steem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472.96
ETH 2381.8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