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인간의 관점을 포착할 수 있을까?

in AVLE 일상8 months ago

나는 최근 흥미로운 주제, 즉 사람의 머리 대신 빈티지 카메라를 들고 있는 캐릭터를 다룬 새로운 디지털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아이러니한 천박한 인물은 인상적인 옷을 입고 올블랙 배경을 배경으로 극적으로 조명을 비춥니다. 카메라 머리를 한 이 인물은 패션과 기술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세련된 잡지의 페이지에서 찢겨진 것처럼 보입니다.

robots2.png

이 캐릭터에 내재된 사진 촬영 능력은 더 깊은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AI 이미지 생성기와 로봇 카메라가 매우 상세하고 미묘한 8K 렌더링을 생성하기 위해 발전함에 따라 일부 사람들은 인공 지능이 실제로 인간 사진작가의 눈을 대체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사람들이 렌즈를 통해 시각적 시를 직관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처럼 알고리즘이 정서적 공명이나 상징적 내러티브를 캡슐화할 수 있습니까?

카메라 머리를 가진 이 캐릭터는 내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장면을 기계적으로 캡처하지만 해석과 창의적인 관점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이 인물은 완벽하게 초점을 맞추고 복잡하게 조명된 사진을 찍기 때문에 기호를 주입하거나 반응을 읽거나 대상의 영혼을 인식하는 지각 능력이 부족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공감적 연결의 기회는 없다. 현재로서는 인간이 시각적 경험을 인식하고 의미 있는 예술로 변환하는 주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앞세운 저의 창조물과 같은 화려한 인물들은 미래 지향적인 미학을 예고하지만, 사람들이 세상을 보고 포착하는 방식에는 알고리즘만으로는 복제할 수 없는 심오하고 아름다운 인간적인 면이 있다고 믿습니다. 셔터 뒤에 있는 인간의 심장 박동이 없었다면 인생에서 어떤 가슴 아픈 순간을 잃어버리게 될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027.00
ETH 2353.59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