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26 조선이 망한이유, 대한민국이 망하고 있는 이유. 그 기시감에 대해

국가가 망할때 나타나는 현상이 있다. 지도자들이 부패한다는 것이다. 조선이 망할때도 지도층의 부패가 극심했다. 그런 부패의 중심에 고종과 민비가 있었다고 한다. 고종은 대원군이 10년동안 모아 놓은 국가재정을 1년만에 말아먹었다고 한다. 그리고 돈이 모자라니 과거를 돈받고 합격시키고, 관직을 팔아먹었다. 고부군수 조병갑도 결국은 돈주고 군수자리를 샀으니 본전빼먹으려고 수탈을 했던 것이 아닌가 한다. 그렇다면 조선의 망국은 결국 고종의 최종책임으로 귀결된다고 하겠다. 매천야록을 한번 읽어 보아야 하겠다고 생각한 이유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의 상황을 걱정하는 것은 조선이 망한 이유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정치지도자들이 부패한 것이다. 특히 최근 들어서 그런 경향이 많은 것 같다. 돈을 가장 손쉽게 벌기 위해서 권력을 차지하려는 것 것 같다. 여야를 가리지 않고 그런 경향을 띠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야당에게 더 엄격한 잣대를 대는 것은 야당은 부패하지 않고 서민을 위해서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은 어차피 기득권과 자본의 정당이다. 이들이 부패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다. 야권과 더불어민주당 정치인들이 부패하는 것은 국민의힘 정치인들이 부패하는 것과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야권 정치인들이 부패하는 것은 야권의 존립근거를 훼손하는 악질적인 행위인 것이다.

푸틴이 대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푸틴은 러시아 인민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미국은 러시아 인민들을 자극해서 푸틴의 권력기반을 약화시키는 것을 전략으로 채택했으나 실패했다. 그 이유는 미국이 러시아 인민들이 왜 푸틴을 지지하는지 그 이유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푸틴은 권력을 잡자 마자 민영화된 국유재산을 되찾는데 집중적인 노력을 했다. 소위 러시아의 올리가르히들이 탈취해간 국가재산을 모두 원상회복시켰다. 그 과정에서 저항하는 올리가르히들은 모두 처형했다. 그렇게 되찾은 국가재산으로 인민들의 연금을 올려주고 공무원과 군인들의 봉급을 올려주었으며, 아파트를 지어서 나누어 주었다.

푸틴의 시기를 독재라고만 보면 왜 푸틴이 이렇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푸틴은 재임기간동안 한마디로 사회혁명을 한 것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는다. 러시아는 푸틴 재임기간동안 위로부터의 혁명을 한 것이다. 그런 혁명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소련시기의 경험 때문이 아닌가 한다.

푸틴의 예를 잘 살펴보면 국가지도자가 인민의 지지를 받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잘 알수 있다. 인민을 위한 정치를 하면된다. 푸틴은 국가와 인민을 위한 정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러시아 사람들의 정치적 감각을 무시하는 경향이 많은데, 내가 경험하기로는 러시아 사람들의 정치제도와 체제에 대한 인식수준은 세계최고였다. 러시아 대중들이 권력에 속아서 무작정 푸틴을 지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최근 한국의 정치상황을 바라보면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여당 야당할 것 없이 모두 소시민적 수준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기위한 정치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두환이 5공비리를 저질렀다고 하지만 그 이유의 핵심은 집권당의 정치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물론 그 와중에 일가의 축재도 없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 핵심은 정치자금확보였다.

최근 윤석열과 김건희, 이재명, 조국의 경우를 보면서 그들의 비위가 소시민적 수준인 것을 보면서 걱정을 한다. 비리를 저질러도 그 내용이 어떤 것인가에 따라 차원이 다르다. 돈몇푼 더 벌려고 주식가격을 조작하고 일가의 땅가격을 올리려고 개발계획을 바꾸고, 아이들 좋은 학교 입학시키려고 아무 거리낌 없이 비리를 저지르는 행위를 저질렀다.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개발계획을 이용하는 것이나 관직을 팔아먹은 것이나 별로 다르지 않다고 하겠다. 민변은 한동안 위성정당을 소리높여 비판하더니, 스스로 위성정당에 들어가서 비례대표 후보가 되었다.

한마디로 현재의 대한민국은 썩어 문드러졌다. 조선이 망해갈때는 인민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동학혁명이라도 했다. 그러나 지금의 대한민국은 조선이 망해갈때보다 더 가능성이 없는 것 같다. 대중들이 부패한 정치인들이 어떤 문제를 초래하는지 아무런 느낌도 생각도 없기 때문이다. 이런 국가가 망하지 않는다는 것은 기적이 아닐 수 없다.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은 조선이 망할때보다 결코 좋지 않다. 현재 한국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상황은 대중도 정치인들과 같이 부패했다는 것이다.

현재 한국의 많은 사람들은 조선이 망한 이유를 일본의 침탈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러나 조선은 인민에게 버림받았기 때문에 망했다고 하겠다. 조선이 망한 이유를 일본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한 대한민국의 미래도 별로 밝지 않다고 생각된다. 일본은 다썩어서 속이 텅빈 망한 조선을 그냥 툭쳐서 무너뜨린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현재 조선이 망한 이유와 유사하게 한국도 망해가고 있는 것 같다. 정치를 하겠다고 달려드는 자들이 모두 권력을 이용해서 손쉽게 돈벌어 잘먹고 잘살겠다는 소시민적 축재를 하고자 하는 조병갑들이기 때문이다.

Posted using SteemPro

Sort: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