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본위제가 다시 불활되면 대처 방법은 다양합니다.

in zzanlast year

화폐 가치 안정화를 위한 적극적인 정책 시행: 정부나 중앙은행은 금리 조절, 예산 조정, 외환 시장 개입 등 다양한 정책 수단을 동원하여 화폐 가치를 안정시키는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대체 화폐 도입: 금본위제가 불활되면 화폐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대체 화폐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금본위제가 불활될 때부터 달러가 대체 화폐로 자리 잡았습니다.

외환 보유액 증대: 금본위제가 불활되면 외환 시장에서의 활동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부는 외환 보유액을 증대하여 외환시장에서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경제 개혁: 경제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경제 개혁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나 기업 등이 적극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고,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며, 기존 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금본위제가 다시 불활되더라도 경제적인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