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d on! Pain will endsteemCreated with Sketch.

in zzan2 years ago

image.png
image source
우리의 감정을 남의 어깨에 지우지 말아요
예전에는 생선 도마에 화를 내곤 했습니다. 공부할 때 성적이 안 좋아
자주 화를 낸다. 집에 가면 엄마가 하는 짓이 틀리면 얼굴이 무겁고
가벼워요. 나에게 말을 거는 친구도 나쁜 태도를 보이거나 멀리하게
만들 것입니다.
사건이 일어났을 때 나도 종종 이야기할 친구를 찾았고, 친구 목록에는
이상한 사람들만 있어도 상관하지 않았다. 나머지는 모두 나에게 문자를
보낸다. 하지만 좋은 말을 하기보다는 삶과 사랑에 대해 끊임없이
투덜거리며 "계속해야 할까?"

그때는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친구들은 점차 나와 멀어졌다. 가장 친한 친구도 저를 대하는 태도가
있습니다. 어느 날까지, 소년 D - 어린 시절부터 놀았던 그룹 메이트는
"당신은 하루 종일 불평하고 당신은 너무 바빠서 당신과 놀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랑스럽습니다.


나중에 출근하면서 많이 부딪쳤는데, 숨겨야 할 게 있다는 걸 스스로
깨달았어요. 또는 공유도 긍정적인 태도로 공유해야 하며, 깊이
들어가거나 너무 많이 말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부정적인 것을 퍼뜨리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 맘은 내가 짊어지고 왜 남의 어깨에 짊어지나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821.21
ETH 3068.39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