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정치인이란 생각이 들었다

in zzan3 years ago

7
박용진을 주목하는 이유
cjsdns (82)in zzan • 19 minutes ago
박용진을 주목하는 이유/cjsdns

정치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철이 철인지라 민주당 국 힘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관심을 가져 봤다.
처음으로 국민경선이란 것에 참여도 해봤다.

경선이 진행되는 동안 박용진 후보는 나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그러나 경선 마지막 날을 마무리 하는 것을 보고 어 이 친구 뭐야 하며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정치인 박용진에 대해서 아라 보기 시작했다.

그랬더니 충격까지는 아니라도 희망을 품은 정치인이구나 괜찮은 친구네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의 이력에는 학생 운동가였으며 고등학교 때부터 참여한 학생운동은 일시적인 참여가 아닌 꾸준하게 하였으며 대학에서는 총학생회장으로서 학생운동을 이끌어 갔다.

대학 졸업과 군대까지 현역으로 만기 전역을 한 그는 진보진영에서 정치를 시작했으며 여러 고비를 겪으면서 현재의 민주당에 합류한 정치인이며 재벌 개혁 정치개혁에 관심과 꾸준한 노력을 하는 정치인으로 16대와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낙선했고 19대는 사면이 되지 않아 출마 자체를 못했고 20대 21대에 연이어 당선되어 재선 국회의원이 되었다.

민주당 경선이 끝난 후 이낙연 후보는 승복하는 것보다는 다른 생각으로 꿍꿍이를 하기에 함께한 팀들이 원팀을 강조하지 못하고 어정쩡하게 퇴장을 했는데 박용진 후보는 팀원들은 원팀을 강조하며 화합의 장으로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의지를 표출하고 있었다.

그래서 박용진에 대해서 자료를 찾아본 것이다.
그랬더니 위;에서 말한 것처럼 기대 희망 이런 것이 가득 찬 젊은 정치인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차에 오늘 다시 그의 연설을 보면서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2000년 1월
Uploading image #1...
문화일보가 선정한 '차세대 리더 100人'으로 선정되기고 하였는데 역시 그만한 재목이기에 일찍이 언론에서도 알아본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에 대한 자료를 링크로 남겨 본다.
위키백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