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왕초보가이드북 후기/우동성,신재혁 지음/온비스출판사

in NutBox3 years ago

안녕하세요? 자유로운영혼입니다.

스팀잇을 시작한지 3일차가 되었네요. 이왕 시작한 거 더 잘해보고 싶어서 [스팀잇 왕초보가이드북]이라는 책을 구매했습니다.

KakaoTalk_20210623_100129405.jpg

단 3시간으로 스팀잇 기초를 완성하는 스팀잇 왕초보가이드북은 우동성, 신재혁 저자가 지은 책으로 이 책을 통해 사용자들이 좀 더 쉽게 스팀잇을 적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쓴 책입니다.

'글쓰면 돈주는 블로그''글을 쓰면 돈을 주는 글로 소득' 스팀잇에서는 때론 직장인 월급 보다 많은 수익을 얻어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분들과 육아를 하시는 분들 그리고 부업으로 매달 50만원정도 벌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믿고 꾸준히 3달만 한번 열심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써 가장 애매하고도 어려운 시기에 적지 않은 수익과 더불어 소중한 인연들까지 가져다 주며 제게 큰 희망을 심어준 스팀잇. 저는 이 책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블로체인 기반 SNS 스팀잇의 매력을 알고, 실질적 수익과 글쓰는 행복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KakaoTalk_20210623_100130089.jpg

이 책은

1장 왜 스팀잇 인가요?

2장 스팀잇, 뭔가요?

3장 스팀잇, 어떻게 하나요?

4장 스팀잇 포스팅 사례공개

5장 스팀잇, 팔로우전략

6장 스팀잇 수익사례공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팀잇을 당장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팀잇에 관하여 가입방법부터 운영방법 수익창출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간략하게 정말 필요한 핵심만 요약되어 있다보니 책 제목처럼 단 3시간으로 스팀잇 기초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나는 저자의 말에서 이미 글을 쓰면 돈을 주는, 컨텐츠를 만들면 돈을 주는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는 있었다.

이미 블로그 운영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그러나, 어떻게 직장인 월급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까? 사기아냐? 이런생각이 가득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운영해본 결과 직장인 월급보다 더 벌려면 직장생활을 하기전부터 직장생활을 하기까지, 그리고 직장생활을 하는데에 보내는 시간까지 모두의 시간만큼 블로그 역시 오랜기간 꾸준히 라는 지속성의 개념이 필요했다.

그것은 몇 달만에 만들어 내려니 그건 '욕심'이었다.

나 역시도 처음 '스팀잇'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땐, 또 하나의 블로그 같은 개념으로 생각을 했다.

그러나 스팀잇 은 달랐다.

나는 스팀코인을 2018년부터 보유하고 있었는데, 그때부터 스팀잇을 했더라면 이라는 살짝의 아쉬움과 후회가 들정도로 나는 왜 일찍 알지 못했나 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이제라도 알게 되었고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스팀잇을 믿고 해나가보고싶다.

책에 보면 스팀잇으로 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이 많았다. 후원도 할 수 있고, 기부도 할 수 있고, 밋업으로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 있었다.

나는 지금 '반백수'상태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줄었다. 마음먹고 하려면 할 수 있는 일들도 있었지만 이젠 하려는 '의지' 와 하고싶은 '의욕'이 없어졌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살고 있다. 수입이 반으로 줄어든 만큼 근로소득으로 수입을 창출해내야하는 데 사회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몇달이 지나갔다.

창업을 해보고 싶었지만 마땅히 하고 싶거나, 떠오르는 일이 없었다. 그리고 리스크 감당능력(각종 돈에관한 문제들, 인간관계문제들)이 안 될것 같았다. 창업에 대한 로망은 있었지만 자연스럽게 포기하게 되었다.

그럼 난 무얼 해먹고 살아야할까?

무엇을 해먹고 살아야 평생할 수 있고,

적게 스트레스 받으며,

사회에 필요한 사람,

선한 일을 하며,

그 일을 통하여 성취감을 얻으며 살 수 있을 까?

여기서부터 내 고민의 시작이었다.

아직도 고민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러나 [스팀잇]이 이런 나의 고민을 조금씩 풀어나가 줄 것 같다.
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스팀잇이라는 공간에 내 자리가 생겨 좋다. ^^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성스러운 글 좋습니다.!! 같이 스팀을 알아가보자구요..

감사합니다.^^ 같이 알아가봐요!!십만클럽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694.11
ETH 2446.7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