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바나나 쿠키

in Steemlink3 days ago

[재료 준비 (일주일 분량)]
오트밀 가루: 1컵 (image_a1e19f.png의 이든 오트밀을 믹서기에 미숫가루처럼 곱게 분쇄한 것)

단호박+바나나 베이스: 딱 1컵 (찐 단호박 으깬 것 반 컵 + 잘 익은 바나나 으깬 것 반 컵)

계란 노른자: 2개 (흰자는 구우면 질겨지므로 제외)

올리브유 또는 들기름: 1스푼 (반죽을 촉촉하게 하고 혈당 상승을 늦추는 역할)

안심 소금: 딱 한 꼬집 (천일염이나 핑크솔트 추천, 단맛 대비 효과 극대화)

준비물: 짤주머니 (또는 위생비닐봉지 모서리를 잘라 사용),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

[단계별 베이킹 순서]
단호박 바나나 으깨기 및 밑간 섞기

볼에 껍질을 벗겨 푹 찐 단호박 으깬 것 반 컵과 잘 익은 바나나 반 개를 넣고 포크나 숟가락 뒤로 덩어리가 전혀 없도록 완벽하게 한데 으깨어 섞어줍니다. (합쳐서 딱 1컵 분량)

여기에 계란 노른자 2개, 올리브유(또는 들기름) 1스푼, 그리고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소금 서걱거림이 없을 때까지 크림처럼 매끄럽게 잘 섞어줍니다.

오트밀 가루 넣어 반죽하기

밑간을 한 베이스에 믹서기에 곱게 갈아둔 image_a1e19f.png의 오트밀 가루 1컵을 넣고 잘 뭉쳐지도록 섞어줍니다.

바나나와 단호박 자체의 수분 덕분에 별도의 물이나 두유를 넣지 않아도 짤주머니로 짜기 좋은 '마요네즈보다 살짝 되직한 촉촉한 농도'의 반죽이 완성됩니다.

팬닝 (모양 짜기)

부드러워진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습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깔고, 어머님이 한입에 쏙 넣어 녹여 드실 수 있게 5백원 동전 크기로 얇고 둥글게 짜줍니다. (두꺼우면 속이 딱딱해지므로 살짝 납작하게 짜야 촉촉함이 유지됩니다.)

굽기 (소프트 베이킹)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 160°C로 예열한 뒤 10분~12분간 굽습니다.

주의: 바삭하게 구우면 잇몸에 자극을 주거나 삼키기 어려우므로, 만졌을 때 겉은 형태가 잡혀있고 속은 마들렌이나 빵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소프트 쿠키' 상태일 때 반드시 꺼내야 합니다.

!! 잠시 저주는 홀딩중
착하게 살자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hommage by ayogom
Sort: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2909.57
ETH 1668.98
USDT 1.00
SBD 0.42